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윤지혜 "상식밖 문제" 폭로한 '호흡' 16일 공식입장 뭘까[SS이슈]

[스포츠서울 조성경기자] 배우 윤지혜가 개봉 예정인 영화 ‘호흡’(권만기 감독) 촬영 당시 겪은 부조리함을 폭로,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호흡’ 측이 16일 입장을 밝히기로 하면서 논란이 수그러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윤지혜는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서 “아직 회복되지 않는 끔찍한 경험들에 대해 더 참을 수 없어 털어놓으려 한다”고 운을 떼며 “제 신작을 기대하고 기다린다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라며 오는 19일 개봉 예정인 ‘호흡’ 촬영 경험담을 게재했다.

‘호흡’은 한국영화아카데미(KAFA)에서 선정된 졸업작품으로, 7천만원의 저예산으로 제작됐다.

윤지혜는 “초저예산으로 된 작업은 처음”이라며 “힘들겠지만, 초심자들에게 뭔가를 느끼고 오히려 열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지 않을까 큰 착각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한달간 밤낮으로 찍었다. 촬영 3회차쯤 되던 때 진행이 너무 이상하다고 느꼈고, 상식 밖 문제들을 서서히 체험하게 됐다”면서 “제 연기 인생 중 겪어보지 못한, 겪어서는 안 될 각종 어처구니없는 일들이 벌어지는 현장에서 저는 극도의 예민함에 극도의 미칠 것 같음을 연기하게 됐다. 사실 연기가 아닐지도 모른다”고 회상했다.

윤지혜는 촬영장의 안전문제 등을 ‘상식 밖 문제’로 지적했다. 윤지혜는 “컷을 안 하고 모니터 감상만 하던 감독 때문에 안전이 전혀 확보되지 않은 주행 중인 차에서 도로에 하차해야 했다. 요란한 경적을 울리며 저를 피해 가는 택시는 저를 ‘미친년’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라고 분노와 함께 토로했다. 이뿐이 아니라 “지하철에서 도둑 촬영하다 쫓겨났을 때 학생 영화라고 변명한 뒤 정처 없이 여기저기 도망 다니며 이 역시 재밌는 추억이 될 듯 머쓱하게 서로 눈치만 봤던 그들의 모습을 기억한다”고 돌아봤다.

윤지혜는 “여러 번 폭발했고 참을 수가 없었다. 욕심만 많고 능력은 없지만 알량한 자존심만 있는 아마추어와의 작업이, 그것도 이런 캐릭터 연기를 그 속에서 해야 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천만한 짓인지, 얼마나 무모한 짓인지, 뼈저리게 느꼈고 마지막 촬영 날엔 어떠한 보람도 추억도 남아있지 않았다”고 전했다.

또한, 윤지혜는 촬영현장에 대한 불만뿐 아니라 마케팅에 대해서도 분통을 터뜨렸다. 그는 “마케팅에 사용된 영화와 전혀 무관한 사진들을 보고 다시 한번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었다”며 “너무 마음이 힘들어서 실없이 장난치며 웃었던 표정을 포착해 (어떻게) ‘현장이 밝았다’고 할 수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 영화는 불행 포르노 그 자체”라며 “알량한 마케팅에 2차 농락을 당하기 싫다”고 심경을 전했다.

윤지혜는 15일 다시 글을 올려 “(영화에) 참여하신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면서 “제가 벌인 일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데, 저는 후회하지 않으려고 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영화사 측은 윤지혜의 이같은 폭로에 대해 “글을 쓰신 것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사실관계를 파악해 16일 쯤 공식입장을 내놓겠다”고 밝혔다.

과연 영화사가 납득할만한 입장으로 논란을 잠재울수 있을지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호흡’은 아이를 납치한 정주(윤지혜 분)와 납치된 그 날 이후 인생이 송두리째 무너져버린 민구가 12년 만에 다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심리 드라마. 윤지혜는 1998년 영화 ‘여고괴담’으로 데뷔해 ‘청춘’ ‘군도’ ‘아수라’ 등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했다.

ch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