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제2회 한국가스공사 홍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단체사진.(사진= 한국가스공사)
이미지 확대보기가스공사는 국민이 참여하는 홍보 콘텐츠 발굴을 통해 에너지 공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천연가스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과 소통하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는 지난 10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 한 달간 이미지·굿즈 디자인·영상·징글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총 510건의 출품작 중 우수작 28건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올해에는 심사 과정에 국민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대국민 투표’를 도입해 투명성과 개방성을 크게 높였다.
가스공사는 이번 수상작을 인천기지 홍보관 및 대구 본사 홍보관에 전시하고 SNS 채널과 공모전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