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누리길 전국걷기축제, 5천여명 참가 속 성료

입력
수정2017.05.14. 오후 3:33
기사원문
박대준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고양시청 © News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난 13일 시 승격 25주년 기념 및 2017고양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원하는 ‘2017 고양누리길 전국걷기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걷기축제는 시민 5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시의 랜드마크인 호수공원과 산림청 선정 ‘전국 10대 아름다운 길’ 고봉누리길, 그리고 올해 개통된 경의로누리길을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처음 5km 구간은 화창한 날씨 속 무사히 완료했으나 이날 오후 갑자기 불어 닥친 거친 빗줄기와 돌풍으로 인해 참가자 중 일부는 안전을 위한 아쉬운 발걸음을 돌렸으며 남은 참가자들은 지나가는 비를 피한 후 다시 걸어 25km 완보할 수 있었다.

윤경한 시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이날 기상이 나쁜 상황에서도 참여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시민이 누리길을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걷기축제를 통한 걷기운동의 생활화를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밝혔다.

djpark@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클릭!)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