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BJ' 백반형님, 급성 심근경색으로 사망…누리꾼 애도 물결

입력
수정2019.12.16. 오후 9:00
기사원문
허미담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세대 아프리카TV BJ인 '백반형님'(본명 김형태)이 향념 4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사진=백반형님 방송영상 캡처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1세대 아프리카TV BJ인 '백반형님'(본명 김형태)이 급성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40세.

16일 '백반형님' 방송에서는 김형태 씨의 지인이 출연해 그의 사망 소식을 전했다. 해당 방송에 따르면 고인은 15일 오후 8시40분께 급성 심근경색으로 숨졌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재치있게 말하시고 재미있었던 분이셨는데..안타깝다", "어떻게 지내시나 궁금했는데 깜짝 놀랐다. 좋은 곳 가시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백반형님'으로 유명한 김형태 씨는 2000년대 중반 악플을 쓰는 네티즌들에게 따끔한 일침을 가하며 "백반 한 끼 사줄게"라는 말을 해 인기를 끌었다. 그는 2007년 아프리카TV로 플랫폼을 옮겨 방송하면서 1세대 BJ로 활약했다.

이후 그는 2010년부터 '백반형님'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다가, 2019년부터는 팝콘TV로 플랫폼을 옮겨 방송을 진행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부천대성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허미담 인턴기자 damdam@asiae.co.kr

▶ 2020년 경자년(庚子年), 나의 신년운세와 토정비결은?
▶ 즉석당첨! 아시아경제 구독하고 세로TV받자! ▶ 재미와 지식이 가득한 '과학을읽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