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독' 태인호, 등장만으로 품격↑..강렬 특별출연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9.12.17 08:53 / 조회 : 126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tvN 월화드라마 '블랙독' 방송화면 캡처


'블랙독'의 포문을 태인호가 제대로 열었다.

지난 16일 첫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초년생 고하늘(서현진 분)이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태인호는 극 중 고하늘의 학창시절 선생님 김영하 역으로 특별출연해 극이 전하고자하는 참스승의 의미를 되새겼다.

'블랙독' 첫 회에서 김영하는 수학여행 중 전복사고로 버스에 갇힌 고하늘을 구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모았다. 다리를 다친 고하늘이 버스에서 탈출하지 못하자 김영하가 다시 터널로 걸어들어가며 일촉즉발의 상황이 그려진 것. 두려움과 결의가 공존하는 복잡한 눈빛을 띤 김영하가 고하늘을 구해내며 안도의 한숨이 터지던 순간, 사고로 크게 다리를 다친 김영하가 터널에게 탈출하지 못하고 폭발 사고로 사망하며 충격을 안겼다.

김영하가 사망한 이후 그의 희생이 얼마나 숭고했는지 알 수 있었다. 김영하의 사망에 학교 측은 "진짜 선생이 아니라서"라며 보험금을 회피했고 비로소 그가 법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기간제 교사임이 밝혀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험 속에서 고하늘을 구해내고 사망한 김영하의 사명감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며 몰입도를 높였다. 김영하의 죽음에 고하늘 역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그의 희생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교사가 되는 모습이 그려지며 극의 묵직한 시작을 알렸다.

드라마의 시작점이 된 태인호의 극적인 열연은 시청자에게 감동과 뭉클함을 동시에 선사함은 물론, 참스승의 진짜 의미를 다시 떠올리게 만들었다. 태인호가 전한 김영하의 교사로서 학생을 위한 진심어린 마음은 고하늘이 교사가 된 배경을 탄탄하게 뒷받침하며, 드라마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극의 시작에 묵직하게 내려놓았다.

특히 태인호의 명품 연기는 극의 품격을 드높였다. 버스 전복사고에 두려움이 차오르면서도 학생을 위해 기꺼이 용기를 내는 모습을 강렬하면서도 위태로운 눈빛과 다부진 대사톤으로 실감 나게 그려내며 뭉클함을 자아냈다. 기간제 교사임에도 자신의 모든 것을 내던지며 학생을 구하고 순직할 수 있었던 선생님으로서의 사명감과 용기를 온몸으로 발산하며 짧은 순간 강렬한 연기를 펼친 태인호의 의미있는 특별출연이 '블랙독'의 포문을 제대로 열었다는 평이다.

한편 '블랙독'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