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화드라마 '블랙독' 인물 관계도는?

전시윤 인턴기자 / 입력 : 2019.12.17 11: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tvN 월화 드라마 '블랙독' 인물 관계도


드라마 '블랙독'이 지난 16일 처음으로 방송된 이후 화제를 끌면서 인물 관계도에도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 초년생 고하늘(서현진 분)이 우리 사회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서현진은 총성 없는 사립학교 전쟁터에 내쳐진 이 시대의 '블랙독' 고하늘 역을 맡았다. 진학부·3학년부, 국어 기간제 교사인 그는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은인 김영하 선생님을 생각하며 교사의 꿈을 꾼 인물이다.

라미란은 학교를 대표하는 소문난 워커홀릭, 여중호걸, 대치동 내 입시꾼 중 한 명이다. 진학부장 10년 차로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대학 입시와 학생들 성적, 입시 정보들을 줄줄이 꿰고 있는 베테랑 선생님인 박성순 역을 맡았다.

도연우는 진학부의 얼굴마담이자 EBC(교육방송) 강의를 맡고 있다. 학부모, 학생들의 자타공인 인기도 1순위. 대치고 역사상 유례 없이 기간제 생활 일 년 만에 정교사로 발탁된 스타 선생님 하준 역을 맡았다.


이외 대치고 선생님들에는 진학부 생물 정교사 배명수(이창훈 분), 교무부장 물리 정교사 문수호(정해균 분) 등이 출연한다.

3학년 부장 송영태(박지환)과 3학년부 국어 기간제 교사 지해원(유민규), 3학년부 국어 정교사 허태희는 박성순과 사사건건 대립할 예정이다.

한편 월화 드라마 '블랙독'은 오후 9시 3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