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골목식당' 백종원, 포방터 돈가스집에 후견인 자처 "3000만 원으로 충분"

SBS='백종원의 골목식당' 캡쳐
[헤럴드POP=서유나 기자]백종원이 포방터 돈가스집 사장님들과 대화를 나눴다.

18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겨울 특집 편에서는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포방터 시장 돈가스집의 가게 이전 풀스토리가 공개됐다. 그동안 돈가스집은 밤샘 대기행렬로 인해 수많은 주변 민원에 시달리고 있었다.

방송 초반, 오랜만에 돈가스집을 방문한 백종원의 모습이 그려졌다. 백종원은 "티비에도 나오고 신문에도 나왔다더라. 민원이 많다고."라고 운을 뗐고 사장님은 대기실 소음과 담배로 주변 상인분들과 주민분들이 힘들어 했음을 토로했다. 이에 백종원은 "대기실 앞에서 욕먹었다며. 싸울 뻔했다며. 다른 건 괜찮은데 동네 사는 사람한테 그런 소리를 듣는다는게 참......"이라고 대신 속상해 했다. 사장님은 주민에게 멱살도 잡혔다고. 사장님은 "주변 사람한테 욕을 먹다 보니 집사람이 예전처럼 공황장애가 왔다. 집사람을 지키고 싶다."고도 말했다.

이 당시는 대기실을 폐쇄 후, 손님들의 줄을 세우고 있었는데. 하지만 가게 옆 골목에서 시끄럽다는 민원은 여전했다. 사장님은 대기실을 사용하고 임대료까지 내고자 했지만, 상인회는 이를 거부했다. 사장님은 "텐트를 치고 침낭에 들어가서 초등학생이 길에 누워있는 걸 봤다. 집에 가는 내내 울었다. 내가 이렇게까지 사람들을 고생시킬만큼 하는 사람이 아닌데. 돈 남길 생각을 할게 아니라 편하게 기다릴 공간을 만들어보자, 해서 생각한게 대기실. 그런데 여기에서 저희가 있는게 주변 분들에겐 피해가 되고 찾아 오시는 손님들에게도 '더 오시라' 자신있게 말씀 드릴 수가 없다."고 토로했다. 주차 문제 역시 내년 1월에야 해결되는 상황이었다.

백종원은 "잘 버텨줬으면 했다. 골목까지 잘 됐으면 했다. 서로 윈-윈이 돼야 하는데 서로 안 좋다."고 상황을 정리했고, 사장님들은 가게 이전 의사를 밝혔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서 사장님들은 '제주도청'에서 연락을 받았다고. 마침 사장님도 제주도에서 흑돼지 돈가스를 만들고 싶었던 바. 이에 백종원은 "제주도 쪽으로 방향을 잡아보자. 내가 고민해보고 방향을 분석하겠다."고 두 팔 걷어 나섰다.

또한 백종원은 "돈 없지 않냐"고 묻기도. 사장님들은 돈을 많이 번다는 소문에 대해 "저는 돈을 벌고 싶었다. 그런데 '골목식당'을 찍고, 너무 많이 사랑해주시다 보니 돈을 지금 벌면 안되겠더라. 돈을 좋아하는데 그 돈을 지금은 벌 때가 아니고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보답을 해야겠다고."라고 밝혔다.

이전 전, 돈가스집의 여유 자금은 3천만 원. 이에 백종원은 "내가 있잖냐. 걱정 말라. 후견인. 내가 있으면 300만 원 갖고도 할 수 있다."고 흔쾌히 나섰다. 백종원은 집도 없다는 사장님의 말에 "걱정 말라."고 큰소리 쳤다.

popnews@heraldcorp.com

▶ K-POP 한류스타 바로 앞에서 본다 '리얼직캠'[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