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트럼프 탄핵시 다른 나라에 미치는 영향

트럼프가 탄핵되면 우리나라에는 무슨 영향이 미칠까요?

혹 우리나라가ㅏ 아니라 일본, 중국과 같은 다른나라에는 어떤영향을 끼칠까요?


트럼프가 탄핵될 가능성은 조금 낮지만 그래도 궁금하네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2
  • 채택률87.5%
  • 마감률87.5%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7.06.23 조회수 4,075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yunl****
채택답변수 6,187받은감사수 2
은하신
프로필 사진

어류, 갑각류 8위, 파충류, 어류, 갑각류 26위, 인테리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세계 각국의 생각있는 민주주의를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촛불집회를 벤치마킹 하고 있죠.
어느정도 난동이나 폭력을 용인하는 프랑스도 아마 시위 양상이 바뀔겁니다.
우리나라 노조의 강성 시위도 이제 바뀌어야 하고요.
조용한 외침에 언론도 귀를 귀울일줄 알아야 하고요.

트럼프가 탄핵이 된다면, 그 과정에서 불확실성이 생깁니다.
발권국에 불확실성이 생기면 세계 경제에 악영향을 줍니다.
그러나 탄핵이 되고 나면 불확실성이 해소 되기 때문에 안정이 됩니다.
즉, 과정이 문제가 되는것 이지 탄핵후는 내부문제로 귀결 되는 것 이죠.
우리나라의 예를 보더라도 박ㄹ혜 탄핵 이전 엔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웠다가 탄핵 후 국민의 자신감이 살아나고 정상으로 돌아가기 시작 했고, 대통령선거 결과 당선자가 나오면서 빠르게 안정을 찾아 가게 되었죠.

트럼프가 탄핵이 되면 미국이 많이 웃을거 같네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bj****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52
수호신
프로필 사진

한국어 2위, 국어 어원, 어휘 3위, 국어 맞춤법, 문법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트럼프가 탄핵되면 우리나라에는 무슨 영향이 미칠까요?
혹 우리나라가 아니라 일본, 중국과 같은 다른 나라에는 어떤 영향을 끼칠까요?
트럼프가 탄핵될 가능성은 조금 낮지만 그래도 궁금하네요.

별다른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목: 문재인의 미국 초청 등급은?
미국 방문의 등급은 '국빈 방문 (state visit )' 이 아닌 '공식 실무 방문 (official working visit )' 입니다. 국빈 방문은 진정한 동맹 국가 원수에게 미국이 표하는 최상급 대우입니다. 문재인에 대해선 '동맹국 국가 원수 대접을 못해주겠다'는 강력한 의사 표현입니다. 한마디로 "한미 간에 상의할 것이 많으니, 와서 토론이나 해 보자" 입니다. 당연히 사드 문제와 북한 문제, 한국과의 FTA 재협상은 주요 현안입니다. 문재인은 헛소리로 답합니다. "공식 실무 방문이지만, 국빈 방문에 준하는 대접을 받을 것이다."라고 '공식 실무 방문'에서도 친밀도가 깊으면, '별장' 이나 '리조트'에서 별도 모임을 합니다만, 문재인에겐 이런 기회조차도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문재인은 애당초 이번 회담에서 사드와 북한 문제를 적당히 미루며, 본인이 북한 접촉을 시도하려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근자에 와서야 심상치 않게 움직이는 미국 기류에 당황하고 있습니다. 트럼프와 회담을 한 일본의 아베 총리 나 중국의 시진핑은 트럼프의 직설적 화법에 당황하였다고 합니다. 시진핑도 상대가 오바마였다면, 말장난으로 적당히 약속해 주며, 시간을 벌 수 있었으나, 트럼프에겐 통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시진핑의 "조선이 예전엔 중국의 속국이었다."라는 발언도 트럼프의 직설적이고 도발적인 사드 문제 항의에 대한 응급 처방이었다고 합니다. (답변이 준비되었다면, 주권 국가인 한국에 대하여 외교적으로 할 수 없는 발언 수위입니다.) 위싱톤 정가는 '문재인 정부를 우방으로 볼 것인지, 아닌지를 트럼프가 이번에 결정해야 한다'는 분위기입니다. 트럼프는 이미 지난 주말, 국무/국방 장관을 급히 호출하였을 때, 결정을 내린 상태라고 합니다.

* 외교적으로, 1) 사드를 약속대로 9월까지 배치 못할 것 같으면, 사드는 회수한다. (당연히 미군과 군속을 북한의 미사일 공격에 방치할 수는 없으므로, 평택의 미군 배치는 난항을 겪을 것입니다.) 
2) 미국과 유엔 결의가 북한 접촉을 禁했는데도 문재인이 독자적으로 김정은을 만나겠다며 강행하면, 미군 철수는 진행한다. 등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미국은 공화당, 민주당의 컨센서스가 이루어진 상태입니다. 트럼프 입장에선 정치권 눈치를 볼 필요가 없습니다. 한국을 혼내고 새로운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업적이 될 수 있습니다. 문재인은 그 동안 우방국 필요성을 주장한 '메케인' 상원 의원조차 홀대하는 愚를 범했습니다. 한국편을 들어줄 우군이 없습니다. 미국이 한국을 우방에서 제외하는 순간, 
1) '독도'는 일본 영토로 인정될 것이며
2)' 이어도'는 중국이 편하게 영토 주장을 할 것입니다. 그 때 가서는 일본부터 한국을 외면할 것입니다. 세계 어디에도 한국편은 없습니다. 이번 회담에서 문재인의 대응에 따라, 한국의 운명은 벼랑 끝에 매달릴 수밖에 없을지도 모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53%
지존
프로필 사진
사실은 미국은 원래 탄핵론 은근히 까다로운 형식 유명합니다 예전히 닉슨 워터게이트와 클린턴 르완스키 스캔들 몇 년간 걸렸지만 단 번 탄핵 없죠 닉슨은 사임 했지만 클린턴이 탄핵심판 받지만 기각후 대통령직 복귀 했었습니다
트럼프은 사실은 올해 1월 말쯤 취임 했기때문에 러시아게이트 수사은 사실상 몇년 걸립니다.
사실은 트럼프은 대해서 행보은 미국 신뢰도 많이 잃어버리고 이미 미국 사회가 많이 분열 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트럼프 탄핵 중요한 심판 2018 중간선거와 2020대선으로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진짜 만약에 트럼프 탄핵하면 사실상 공화당이 손해 받고 현재 펜스 부통령이 대통령 되면 엄청난 정치적 부담 합니다 그리고 차기 미국 대통령도 엄청난 부담 스럽고 골칫 아픕니다.
트럼프 대한 행보와 러시아 스캔들 수사은 일단 상황 지켜 봐야 합니다 그리고 트럼프 탄핵 심판론은 일단 2018중간선거와 2020대선 이었습니다.
공화당이 트럼프 관한 탄핵 조심스러운 이유은 일단 중간선거와 대선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