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나 혼자 산다' 기안84 화보 촬영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MBC '나 혼자 산다' 기안84 화보 촬영 /사진=MBC 방송화면 캡처
웹툰작가 기안84가 화보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의 지도를 받아 화보 촬영에 나선 기안84의 모습이 그려졌다.

촬영 당일 기안84는 2주 만에 만들었다고는 믿기 힘들 정도의 다부진 몸매를 드러내 시작부터 눈길을 사로잡았다. 평소 단출한 차림과 달리 한층 세련된 스타일로 변신한 기안84는 한혜연의 지시에 따라 다양한 포즈를 선보이며 촬영을 무난히 이어갔다.

특히 자연스러운 포즈는 물론 운동의 성과를 보여주듯 여러 의상을 찰떡같이 소화하는 모습으로 한혜연이 절로 "베이비"를 외치며 감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배우 성훈이 깜짝 손님으로 등장해 훈훈함을 더했다. 성훈은 자신의 경험을 살려 기안84의 컨디션 조절을 책임지는 것은 물론, 노출 컷을 앞두고 마지막까지 운동을 시키는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하며 특급 조력자로 활약했다.

기안84는 많은 관심이 쏠렸던 복근도 공개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기 위해 양치승 헬스트레이너를 방문했을 때만 해도 '촛농 뱃살'을 자랑했던 그는 2주 만에 탄탄한 초콜릿 복근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그는 "보름 전부터 운동을 시작했다. 원래는 마감한 뒤 술을 마셨는데, 대신 운동을 선택했다. 촬영 날에는 물도 안 마셨다. 2주간 5kg을 감량했다"고 운동 과정을 밝혔다.

확 바뀐 그의 몸매에 무지개 회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박나래는 "사실 기안84 님이 잘생긴 얼굴이다. 코가 높다"고 감탄했고, 한혜연은 "살짝 지드래곤 느낌도 난다"는 극찬을 남기기도 했다.

이와 함께 방송 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도 기안84의 이름과 화보 잡지사 이름이 오르내리는 등 '모델84'를 향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최민지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