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눈 처짐 성형문의
저는 고3여학생입니다.
눈이 쳐져서인지 안검하수 때문인지 요즘 눈이 쉽게 피로하고 눈이 무거운 느낌이 있습니다.
이마힘 없이 눈을 뜰 수있으나 눈을 크게 뜨기 위해 이마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주름이 조금씩 생기고 있습니다.
눈매교정, 안검하수, 쌍꺼풀 수술중 무엇이 적합해 보이나요? 그 수술의 시간과 비용은 어느 정도 이며,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나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8
  • 채택률70.0%
  • 마감률9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12.12 조회수 687
1번째 답변
오창현
전문답변수 8,657받은감사수 11
전문의
프로필 사진

바노바기성형외과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대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오창현 입니다.

눈때문에 고민이시군요!

먼저 올려주신 글만으로는 질문자님의 현재 눈상태를 알 수 없어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에 무리가 있습니다만

평소 눈뜨기가 불편하시다면 안검하수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안검하수 개선을 위해서는 눈매교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눈매교정은 눈을 더 확실하게 뜨게 하여 눈동자가 적절히 보이도록 하는 수술입니다.

눈 뜨는 힘이 약해 눈동자가 적게 보이는 경우라면 쌍꺼풀의 유무와는 별개로 또렷하지 못하고

졸려 보이는 눈이 됩니다.

따라서 눈매교정술을 통해 눈 뜨는 힘을 강화해주어 눈이 커지고 또렷해 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눈에 힘이 없는 경우라면 눈매교정만으로도 보다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를 가질 수 있으며,

기존에 쌍꺼풀이 있었던 경우라면 눈매교정 후 더욱 선명하고 매력적인 쌍꺼풀 라인이 잡히게 됩니다.

또한 눈 뜨기가 수월해지기 때문에 무의식중에 인상을 쓰거나 눈썹을 치켜뜨는 습관으로 인한 주름

발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눈꼬리가 처진 것이 눈 뜨는 힘이 약해서 그런 것인지, 살이 처진 것인지는

전문의가 직접 질문자의 상태를 확인 후 꼼꼼한 상담 후에 판단 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수술 방법도 결정됩니다.

개개인마다 눈 뜨는 근육의 힘이 다르기 때문에 눈매교정도 그 정도에 따라 방법을 달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눈 뜨는 힘이 너무 적어 눈꺼풀이 눈동자의 절반 가까이를

가리는 경우라면 절개를 통한 눈매교정을,

어느정도 눈 뜨는 힘이 있는 경우라면 이중매몰을 통해 개선이 가능합니다.

눈 성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고 질문자님의 눈 상태에 따라 필요한 수술이나 그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비용은 진행하시는 수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략적인 비용은 쌍꺼풀 절개법의 경우 150~180만원, 눈매교정의 경우 180~250만원,

트임 수술의 경우 각 50~100만원 내외로 병원마다 비용 차이가 있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혼자 고민하기 보다는 병원에 직접 내원하시어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알아두세요!
  • 1.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