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생민이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알뜰함이 가득한 리얼 일상을 공개했다.
'전지적 참견시점' 김생민, 절약+겸손 몸에 밴 '그레잇'한 알뜰왕

지난 29일 첫 방송된 MBC 새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김생민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김생민은 섭외 전화를 얼마나 받았느냐는 질문에 "연락이 많이 온다. 스무 개가 왔다"고 말했다.
이영자는 "어머 잡다한 거 다 왔나보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김생민은 "너무 대세인 프로그램은 안 받았다"며 겸손을 드러냈다.

이후 인터뷰에서 김생민은 "방송국 작가님이나 피디님께 너무 설명을 한다. 왜 나는 설명을 할까 깊이 생각해봤다. 힘이 없고 매력이 없으니까 자꾸 설명하게 되더라. 말이 길어져서 혼난 적도 있다. 저는 지금 받고 있는 사랑을 계속 받고 싶다. 둘째 대학 갈 때까지 방송이라는 여정을 마치고 싶다"고 말했다.


이후 김생민의 일상이 공개됐다. 김생민의 매니저는 없이 25년 째 활동해오고 있다. 김생민은 차에 경유를 주유하면서 주유소가 강남에 있다는 이유로 8000원어치를 넣었다. 물까지 한 병 얻은 김생민은 기름값이 오르는지 정보를 수집했다.

김생민은 차 안에서 한편의 뮤지컬 무대를 보는 듯 열창을 해서 눈길을 끌었다.

차안에서 노래를 크게 부르는 심리에 대해 양재웅 박사는 “개그맨으로 무대에서 서서 웃음과 감동을 주고 싶은데 (김생민은)그럴 기회가 없다”며 “차안은 유일하게 김생민씨가 주인공이 되는 공간. 무대에 대한 갈망이 항상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차에서 내린 김생민은 탈의실이 아닌 차문 뒤에서 옷을 갈아입었다.

분장실에서 메이크업을 받으면서 김생민은 ‘믹스커피’를 계속 찾았다. 촬영장에 제일 먼저 도착한 김생민은 드디어 믹스커피를 얻었다. “설탕에 중독된 것 같다”며 꽃미소를 보냈다.

이어 기름이 떨어졌고 기름값이 저렴한 단골 셀프주유소를 찾았다. 그러면서 김생민은 ‘9원’이 올랐다고 속상해했다. 주유소에서도 목이 마르다고 물을 찾았고 공짜로 물을 마셨다.


다음 촬영인 '동물농장' 녹화를 위해 이동하면서는 금융과 관련되어 꼼꼼하게 정보를 수집하는 모습도 보였다.

사진. ‘전지적 참견시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