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 택시 할증요금과 할증시간은 언제?

 

 

일 마치고 회식을 하는날이면 버스가 끊겨 카카오택시로 택시콜을 부릅니다. 일부러 할증 때문에 2차를 가기도 했는데요. 사실 술을 더 먹을려고 하는 수작일뿐이죠. 택시할증으로 할증요금 아낄려다 사실상 술값이 더나오기도 합니다. 직장인분들은 회식을 하는날이면 저처럼 어쩔수 없이 택시용많이들 하실거 같습니다. 택시요금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는방법은  택시할증시간을 피하는게 상책인데요. 이번시간에는 전국 택시 할증요금과 함께 택시할증시간은 언제부터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비 절약만 해도 한달에 아낄 수 있는 금액이 크더라구요!

 

 

 

택시할증요금과 할증시간 알아보기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인터넷포털사이트에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를 검색합니다. 택시할증 요금뿐만 아니라 택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택시에 관한 모든정보 궁금한 사항은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택시할증요금과 시간을 알기위해서는 택시고객지원센터 - 지역별 택시요금안내 를 선택합니다.

 

 

 

 

전국 택시 할증요금 조회 및 할증시간 알아보기 - 중형택시

택시요금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연료비 가격이나 물가 등을 고려해 최소한의 요금을 조정하여 책정하고 있습니다.
- 서울 기준 기본요금은(2km까지)3000원, 이후 요금은 100원/142m, 시간요금(15km/h 이하 주행시) 100원 이며, 심야 (0시 ~ 4시) 및 사업구역외 운행은 20% 할증됩니다.

- 부산 기준 기본요금은(2km까지)3300원, 이후 요금은 100원/133m, 시간요금(15km/h 이하 주행시) 100원 이며, 심야 (0시 ~ 4시) 및 사업구역외 운행은 30% 할증됩니다.

전국 택시 할증시간은 심야 12시에서 4시까지이며, 부산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사업구역 이외시 20%의 요금이 할증됩니다.

 

 

전국 택시 할증요금 조회 및 할증시간 알아보기 - 대형택시

모범 및 대형택시 기준입니다.

- 서울 기준 기본요금은(3km까지)5000원, 이후 요금은 200원/164m, 시간요금(15km/h 이하 주행시) 200원 이며, 심야 (0시 ~ 4시) 및 사업구역외 운행은 20% 할증됩니다.

- 부산 기준 기본요금은(3km까지)5000원, 이후 요금은 200원/141m, 시간요금(15km/h 이하 주행시) 200원 이며, 심야 (0시 ~ 4시) 및 사업구역외 운행은 30% 할증됩니다.

전국 택시 할증시간은 심야 12시에서 4시까지이며, 부산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사업구역 이외시 20%의 요금이 할증됩니다.

 

 

대구, 인천, 경기, 강원 , 충북, 경북 택시할증요금 및 할증시간 - 경형택시

택시크기별로 택시 할증요금이 달라지니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전국택시할증요금과 할증시간(12시~4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택시를 이용하면서 궁금한사항에 대해서 한번 알아봅시다.

택시이용시 유료도로 통행시 통행료 부담은?
유료도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승객이 통행료를 부담해야합니다.

택시에 물건을 두고 내렸을경우에는?

- 결제후 영수증을 받은 경우
영수증에 시간, 택시사업자 전화번호가 기입되어 있습니다.
- 카드로 결제한 경우
1644-1188로 전화하셔서 카드번호 입력 후 조회하면 결제차량의 번호와 운전자의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 만약, 영수증도 없고 카드결제를 이용하지도 않아서, 탑승 택시정보를 전혀 모른다면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와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택시이용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