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이것저것

택시 할증시간 전국지역 2017최신정리



전국의 택시 할증시간 정리


요즘은 거의 대부분 자가용을 가지고 다니지만 어쩔수 없이 회사의 회식같은 일 때문에 자가용 사용을 안하고 택시를 이용해서 움지이는 일들이 있으실 겁니다. 



저같은 경우도 택시를 거의 이용은 안하다 보니 어쩔때는 기본요금이 얼마인지 헷갈릴때도 있었습니다. 낮에 택시를 이용하는 것은 상관 없지만 밤늦은 시간에는 할증 적용이 되어서 할증시간 전의 요금보다 비싸 집니다.



택시의 할증 시간대별 금액이 지역별로 다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국의 지역별 택시 할증시간과 할증 요금을 한눈으로 알수 있게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여기서 직접 확인을 하셔도 되고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1. 연합회 홈페이지 검색

검색창에 이렇게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를 검색을 하면 바로갈수 있는 홈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일단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홈페이지 접속후 이동

일단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화살표로 표시해둔 '지역별택시요금'이라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3. 종류별 요금표 확인

가장먼저 중형택시의 전국별 할증전요금과 할증후의 요금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을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범택시와 대형택시의 요금표 입니다.

다른 택시와는 다르게 모범택시와 대형택시는 기본요금이 비싼 반면에 할증요금이 따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시간대를 잘 선택하면 오히려 이득일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다음은 경형택시 입니다.

경형택시는 나온지가 얼마 안됬습니다. 특징은 기본요금과 주행요금이 저렴하니 가성비를 잘 생각해서 이용을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형택시를 보겠습니다.

경형택시 보다는 비싼 느낌이 있습니다. 택시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도 몰랐습니다만 각각 상황에 맞게 이용을 하시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택시 할증시간과 전국적, 그리고 택시의 유형별로 할증요금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아봤습니다. 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