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할증시간 할증요금 안내

택시 할증시간 할증요금 안내

오랜만에 친한 친구들과 만나서 신나게 놀다보면 시간이 가는줄도 모르고 자정이 훌쩍 지날때가 있는데요. 심야버스나 지하철이 있거나 운행시간이면 괜찮지만 보통 이럴경우 어쩔 수 없이 택시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요즘같은 불경기에 심야에 택시를 이용하기란 참 부담됩니다. 더구나 학생의 신분이라면 더욱 크게 느껴질텐데요. 저는 어릴때 이런 경우 버스 첫차가 다닐때까지 기다리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심야 택시 할증시간 할증요금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기준을 확인해보세요.



기준을 확인하기전에 먼저 전국의 지역별 택시 기본요금에 대해서 살펴볼께요. 이를 일아보기 위해서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홈페이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오게되면 택시고객지원센터의 지역별 택시요금 안내 메뉴로 들어갑니다. 오랫동안 Taxi를 이용하지 않은분들은 현재 기본요금이 얼마인지도 모르는분들이 있답니다.


그럼 전국의 지역별 택시 기본 요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서울의 기본 택시요금은 3,000원이며, 부산 및 기타 광역시는 모두 2,800원이랍니다. 다만 지역별 거리당 주행요금은 차이가 있는편이네요.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지역도 마찬가지로 2,800원이 적용되네요. 요금 인상폭을 보니 한번오를때 대부분 10%이상 오르네요. 


택시 할증시간 할증요금



심야 택시 할증시간 기준은 자정 00시00분부터 4:00이랍니다. 만약 23시 50분에 탑승하면 택시 기본요금 3,000원(서울기준)이 적용되며 자정(00시00분)이후가 되면 주행요금이 20%인상된 120원으로올라간답니다.


그리고 심야기준에 택시에 탑승하면 기본요금도 20%인상되는데요. 서울기준으로 3,600원이 되므로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시를 벋어나는 경우에는 추가로 20%가 더 부과된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