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택시를 이용하시고 계실텐데요. 요즘은 버스와 지하철의 환승체계가 잘 되어 있다보니 예전에 비해서는 택시 이용률이 낮아졌습니다. 거기다가 차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상대적으로 택시를 이용하지 않게 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또한 차량 공유 서비스와 우버와 같은 승차공유 서비스 등으로 인해 택시의 입지가 많이 좁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택시요금 인상과 함께 택시 할증시간 변경에 대한 얘기도 거론 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간혹 택시를 이용하시는 경우 택시할증풀리는시간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로 이용하시는 중형택시 지역별 요금과 할증시간에 대해서 정리해 볼까 하는데요. 궁금하신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승차공유 서비스 도입에 반대해서 택시업계는 전국적인 파업을 벌이게 됩니다. 그로인해 2019년에 들어 많은 지역들에서 택시요금이 인상이 되는데요. 이때 할증시간의 변경과 할증요금도 대대적인 인상을 하려는 시도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대중들의 반대여론이 거세어 할증시간과 할증요금은 현행제도를 그대로 유지하게 되는데요. 늦은 시간에 택시를 이용하지 않는 분이시라면 잘 모를수도 있는 부분이라 정리하고 넘어갈까 합니다.

 

택시 할증시간의 경우 24시부터 04시까지입니다. 택시 할증요금은 기본요금의 20%가 할증된 금액이 할증기본요금이며 주행요금 역시 20%가 할증되어 요금이 책정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할증시간 사이에 택시에 승차하는 경우 할증요금이 적용이 되지만 할증시간 전에 타서 24시가 지나는 경우 정상요금에서 24시가 지나는 순간부터 할증요금이 적용되며 할증시간에 타서 04시가 지나 택시에서 내리는 경우 할증요금을 적용해 운행하다가 04시부터는 정상요금을 적용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진은 2019년 중형택시 기준 지역별 택시 요금 및 할증시간을 정리한 표입니다. 많은 지역이 2019년 택시요금 인상이 있었고 인상되지 않은 지역도 빠른 시일내에 인상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타 지역을 많이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표를 통해 택시요금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할증요금의 경우 기본적으로 20%할증이 적용되지만 사업구역이 변경되거나 복합할증 등 지역마다 적용되는 기준이 다를 수 있으므로 타 지역을 방문하신다면 미리 알아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블로그 다른 글 보기

 

눈 실핏줄 터짐 원인과 치료하는 법

요즘 현대인들은 눈을 혹사시키는 일이 많습니다. TV, 컴퓨터, 스마트폰등 눈을 자극하는 기기들을 하루종일 접하고 있는데요. 그런만큼 시력이 나빠지기도 하고 눈과 관련된 질환들로 고생하시

raingirlsfeel.tistory.com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보관해제 하는 방법 요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SNS 가운데 하나가 인스타그램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 인스타그램은 자신

raingirlsfeel.tistory.com

 

똥꼬 튀어나옴으로 알아보는 치질 단계별 증상

많은 분들이 거의 대부분 경험을 해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치질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수술을 하는 횟수가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치질로 고생을 하고 있습

raingirlsfeel.tistory.com

 

초성해석에 도움되는 초성해석기 소개

요즘 학생들의 경우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도록 하고자 하는 말의 자음만을 표기해서 의사소통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암호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단어의 경우에는 간혹 눈

raingirlsfeel.tistory.com

 

농협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카드 결제일을 급여입금날짜에 맞춰서 거기에 따라 이용기간을 정해놓고 사용하는 것은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내용일 것입니다. 무턱대고 사용하다보면 결제일과 급여

raingirlsfeel.tistory.com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