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방송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볼거리와 할인 혜택으로 무장한다.

./ SK브로드밴드 제공
./ SK브로드밴드 제공
25일 유료방송업계 등에 따르면 IPTV·케이블TV·위성방송 등 플랫폼 사업자들은 VOD 할인혜택과 크리스마스 특집관을 마련하고,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들은 어린이 시청자들을 위한 키즈 콘텐츠 편성에 나섰다.

VOD 할인

KT스카이라이프는 19일부터 2020년 1월 5일까지 ▲최신영화 구매금액 100% 페이백(환급) ▲최신 개봉작 30% 할인 ▲인기영화 천원관 ▲소장용 VOD 50%할인 ▲크리스마스 테마관 ▲천만관객 영화 구매 시 할인쿠폰 증정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테마관도 구성한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즈니관’에서는 ‘토이스토리’, ‘겨울왕국’ 등 디즈니 인기영화를, ‘로맨틱 성탄절관’에서는 ‘러브액츄얼리’, ‘라라랜드’ 등 의 영화를 제공한다. 또 역대 천만관객 돌파 영화들을 모아 구성한 ‘역대 천만영화관’에서는 23편의 대표 흥행작들을 한 데 모아 볼 수 있다. 27일부터 2020년 1월 5일까지 ‘천만영화’ 구매 고객 전원에게 VOD 1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올레 tv와 Seezn(시즌)은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특집관 통해 영화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집관에서는 ‘퍼펙트맨’,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등 2000원에 즐길 수 있는 인기 영화와 ‘지정생존자’, ‘S.W.A.T’ 등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미드 시리즈를 선보인다.

올레 tv에서는 ‘블랙머니’, ‘나를 찾아줘’, ‘신의 한 수: 귀수편’ 등 최신 영화 30편 중 1편 이상을 구매한 고객 중 하루 60명씩 추첨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증정한다. ‘기생충’, ‘극한직업’, ‘존윅3: 파라벨룸’ 등 올 한해 사랑받은 인기 영화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영화 1편당 TV 쿠폰 1500원을 제공한다.

시즌에서는 20일부터 31일까지 앱 로그인 후 ‘해피 뉴 시즌(Happy New Seezn)’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영화 관람권, 커피 쿠폰, TV 포인트 등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 KT 제공
./ KT 제공
KT 28일 올레 tv와 Seezn(시즌)에서 ‘2019 대한민국 영화음악 콘서트’의 공연 실황 생중계와 VOD를 단독으로 서비스한다. 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가수 김세환, 소리꾼 김명곤, 소프라노 송정아 등이 출연해 영화 속 명곡을 1시간 30분에 걸쳐 공연한다.

SK브로드밴드는 30일까지 크리스마스를 맞아 VOD 시청 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tv에서 로보카폴리, 포켓몬스터 등 어린이 인기애니메이션 VOD를 구매할 경우 로보카폴리와 포켓몬 캐릭터 상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짱구는 못말려’, ‘시간을 달리는 소녀’, ‘안녕 자두야’ 등 2019년 Btv에서 인기를 얻은 애니메이션 및 키즈 극장판 VOD 총 35편을 최대 50%까지 할인해준다. 이 밖에도 ‘나홀로 집에’, ‘러브 액츄얼리’, ‘고질라 : 킹 오브 몬스터’, ‘샤잠!’, ‘이터널 선샤인’ 등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VOD 테마를 편성해 최대 50%까지 할인한다.

SK브로드밴드는 26일부터 2020년 1월 6일까지 2019년 B tv에서 사랑받은 콘텐츠들을 모아 결산 방송과 함께 전용관을 운영하는 ‘참 잘 봤어요!’ 이벤트도 연다.

키즈 콘텐츠

LG유플러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자사 IPTV 서비스 ‘U+tv’의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에서 ‘헬로 카봇’, ‘바다탐험대 옥토넛’ 등 올해 사랑 받은 키즈 캐릭터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독점으로 무료 제공한다.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들도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입자들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 편성이 눈길을 끈다.

재능TV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유치원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엉덩이 탐정’ 8편을 연속 방송했다. 25일 오전 11시 30분부터는 특유의 유행어로 학생들에게 큰 웃음을 주고 있는 ‘흔한남매’를 방영한다.

대원방송의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애니원에서는 ‘크리스마스에는 애니원과! 크리스마스에는 도라에몽과!’ 컨셉으로 특집 콘텐츠를 준비했다. ‘극장판 도라에몽’ 시리즈와 함께 도라에몽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만을 모은 프로그램 ‘에몽’s Christmas’를 방영한다. 그 밖에도 ‘겜브링TV 시즌4’, ‘극장판 뽀로로’ 등을 함께 방영한다.

애니원, 애니박스 방송이미지./ 한국케이블TV협회 제공
애니원, 애니박스 방송이미지./ 한국케이블TV협회 제공
애니박스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최고 기대작 이자 인기 시리즈 ‘겜브링TV 시즌5’를 특별 선 공개한다.

대교어린이TV는 ‘특명!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를 23일부터 25일 오후 7시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해당 일자에 방송되는 콘텐츠에 등장하는 게릴라 산타 캐릭터와 인증샷을 촬영해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방식이다. 30일 총 40명을 추첨해 어린이 완구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