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씨름의 희열' 첫 탈락자는 누구? 조별리그전 조 추첨 완료 '죽음의 조 탄생'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금강급이 접전 끝에 태백급을 꺾고 체급대항전 승리를 거머쥐었다. 더불어 첫 탈락자가 발생하는 3라운드 조 편성 결과도 베일을 벗었다.

지난 28일 방송된 KBS 2TV ‘태백에서 금강까지 - 씨름의 희열’(이하 ‘씨름의 희열’) 4회에서는 ‘태극장사 씨름대회’ 2라운드 태백급(-80kg)과 금강급(-90kg)의 체급대항전과 3라운드 조별리그전 조 추첨 결과가 공개됐다.

체급대항전 제4경기까지 양팀이 2:2로 팽팽히 맞선 가운데, 제5경기에서는 허선행(양평군청)이 김기수(태안군청)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며 태백급에 또 한 번 리드를 안겼다. 하지만 제6경기에서 황재원(태안군청)이 손희찬(정읍시청)을 누르고 금강급은 곧바로 3:3 균형을 다시 맞췄다.

태백급의 맹렬한 기세를 꺾은 건 일명 ‘금강급 3대장’, ‘금강 트로이카’로도 불리는 임태혁(수원시청), 최정만(영암군 민속씨름단), 이승호(수원시청)였다. 앞선 제3경기에서 임태혁이 금강급에 첫 승을 선사한 가운데, 최정만과 이승호는 제7경기와 제8경기에서 각각 이준호(영월군청), 황찬섭(연수구청)을 물리치며 우승후보다운 강력한 저력을 발휘했다.

결국 체급대항전은 후반 뒷심을 발휘한 금강급의 5:3 최종 승리로 끝났다. 패하긴 했지만 태백급 역시 체급의 불리함을 딛고 만만치 않은 경기력을 뽐내며 ‘태극장사 씨름대회’의 향방을 더욱 알 수 없게 만들었다.

탐색전이었던 1,2라운드가 모두 끝나고 ‘태극장사 씨름대회’는 본격적인 탈락자가 발생하는 3라운드 조별리그전으로 돌입했다. 조별리그전은 체급 구분 없이 4명이 한 조를 이뤄 리그전을 치르고, 각 조별 최하위 선수는 탈락하게 되는 방식이다. 조 편성에 따라 우승후보들이 한 조에 몰릴 수도 있는 만큼, 모든 선수들이 조 추첨에 촉각을 곤두세웠다.

월드컵 조 추첨 못지않은 긴장감 속 3라운드 추첨이 진행됐고, 결국 B조가 ‘죽음의 조’로 떠올랐다. ‘트로이카’ 최정만을 시작으로 ‘터미네이터’ 황재원, ‘막내 온 탑’ 허선행, ‘씨름돌’ 박정우(의성군청)가 B조에 묶이며 물러설 수 없는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A조에서는 임태혁, 윤필재(의성군청), 김태하(인하대학교), 오흥민(부산갈매기 씨름단)이, C조에서는 이승호, 이준호, 강성인(경남대학교), 김기수가, D조에서는 전도언(연수구청), 노범수(울산대학교), 황찬섭, 손희찬이 4라운드 진출을 위해 진검승부를 벌인다.

[사진 = KBS 방송화면 캡처]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