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집사부일체' 문소리♥장준환, 뼛속까지 영화인 부부(ft.♥하우스+결혼스토리) [종합]



[OSEN=김수형 기자] 문소리, 장준환 감독이 사부로 출연해 러브하우스부터 러브스토리까지 모두 밝혔다. 

29일 방송된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100회 특집이 전파를 탔다. 

한국영화 100주년의 해를 맞이해 한국영화 국가대표 사부를 예고했다. 제작진은 "영화계 끝판왕사부"라 했고 멤버들은 기대감에 찼다. 

힌트요정으로 등장한 강동원은 오늘 사부에 대해 "여러작품 함께한 분, 최고의 배우라 생각하지만 여전히 저평가 받고 있는 배우"라 했다. 전세계 영화제를 휩쓸었음에도 더 높은 평가를 받아야 마땅한 배우라 극찬했다. 

강동원은 "굉장히 카리스마 넘치는 분이니 조심해라"고 말해 모두를 긴장하게 했다. 개그 스타일에 대해 강동원은 "세련된 개그를 좋아해, 나와 코드가 맞는다"면서 "재밌을 것"이라 했다.이어 "이 사부님들과 함께 한 방에서 잠을 잔 적이 있다"고 했고, 한 명이 아니란 말에 어리둥절하게 했다. 강동원은 "한 분이 아닌 두 분"이라며 100회에 걸맞는 스케일이라 덧붙였다. 



한국 영화계에 한 획을 그은 감독님과 배우 부부커플란 힌트가 주어졌고, 영화 '1987'의 감독인 장준환 감독과 아내이자 배우인 문소리를 바로 알아챘다.  연기를 넘어 예술을 꿈꾸는 배우 문소리와 그녀의 반쪽 영화감독 장준환이 사부로 소개됐다. 

먼저 수준급 무용실력을 선보인 문소리는 "몸을 격하게 움직이는 영화 '오아시스' 등으로 몸이 많이 틀어졌다, 무용으로 몸읠 균형을 되찾았다"고 했다.이어 "어떤 근육은 써보지 않으면 몰라, 배우로서의 삶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며 탄츠 플레이라는 무용을 함께 배울 것을 제안했다. 

무용강사는 문소리에 대해 "영화 '오아시스' 흔적 지우는데만 2년 걸리셨다"고 했고, 문소리는 영화 '박하사탕'으로 데뷔했다며 기억에 남은 대사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세기의 영화인 커플이 사는 문소리, 장준환 부부의 집이 공개됐다. 14년차 뼛속까지 영화인 부부의 집은  독서를 즐기는 부부취향이 가득한 책들로 인테리어되어 잇어 눈길을 끌었다. 본격적으로 러브하우스를 소개했다. TV대신 책이 가득한 거실은 책을 사랑하는 가족들의 공간으로 가득찼다. 또한 두 사람을 똑 닮은 딸과의 사진도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문소리는 "유머코드 맞는 사람이라 좋다"면서 감독과 배우로 어떻게 사랑이 시작되었는지 묻자 장준환은 "가수 정재일 뮤비를 감독하게 됐다"면서 그 뮤비에 문소리가 여주인공이 됐다고 했다. 장준환은 "첫 미팅을 하려고 들어오는데 너무 괜찮더라, 너무 마음에 들어서 어떤 남자 스타일이 좋은지 살짝 물어봤다"며 운을 뗐다.



장준환 감독은 "들어보니 나는 이상형이 아니더라"고 하자, 문소리는 "칼같이 잘랐다, 일하러 가서 개인감정 얘기가 싫었다"면서 "영화하는 사람도 싫지만 감독은 더 싫었다, 목에 칼이 들어와도 영화감독과 결혼은 안하려 했기에 거절했는데 연말에 다시 연락이 왔다, 하필 크리스마스 이브"라고 말했다. 

문소리는 "자연스럽게 지인모임에 함께 참석했다, 이후 용감하게 고백하는 메일을 받았다"면서 답장으로 이러면 안 된다고 해, 멀쩡해보여도 미친구석 만핟고 하니 당신도 미친사람이라 괜찮다더라, 그리고 딱 1년 후 결혼하게 됐다"며 러브스토리를 밝혔다. 크리스마스 이브가 맺어준 멜로 영화같은 사랑을 전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쳐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