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MBC 연예대상’ 김구라 “자고 일어났더니 스타 됐더라...박나래 괘념치 말길”

‘2019 MBC 방송연예대상’ 김구라가 전날 자신의 발언에 대해 언급했다. MBC 캡처
’2019 MBC 방송연예대상‘ 김구라가 전날 ’SBS 연예대상‘에서 화제를 모은 자신의 발언에 대해 언급했다.

2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 공개홀에서는 전현무, 화사, 피오가 MC로 나선 가운데 ‘2019 MBC 방송연예대상’이 열렸다.

이날 네 번째 대상 후보로 공개된 김구라는 “자고 일어났더니 스타가 됐더라”고 전날 방송 이후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SBS 연예대상’에서의 발언에 대해 언급하며 너스레를 떨었다.

전날 김구라는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후보에 오른 이후 인터뷰를 진행하던 도중 “‘연예대상’이 이제 물갈이를 해야 한다. 돌려먹기 식으로 상을 받고 있다. 쓰잘데기 없는 사람 빼고 신동엽, 백종원, 유재석 정도만 대상 후보를 하는 게 긴장감이 있다. 대상 후보 8명 뽑아놓고 콘텐츠 없이 개인기로 1~2시간 때우는 거 하면 안 된다”고 일침을 가했다.

해당 발언은 시청자들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방송 하루 뒤인 오늘까지 화제를 모았다.

이에 대해 이날 김구라는 “어제 상은 유재석 씨가 받았는데 검색어에 제가 오르는 기현상이 일어나서 죄송하기도 했다. (SBS) ‘연예대상’에서 제가 과장된 퍼포먼스를 했는데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다. 그 이후에 많은 분들이 연락을 주셨는데, 특히 PD 분들이 연락을 많이 주셨다. 자기가 본부장이 되면 개혁적인 조치를 취해서 시상식을 없애보겠다고 했는데 그 사람이 본부장이 될 감이 아니다”라고 농담을 던져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M에서도, S에서도 연락이 왔는데. 방송사라는 게 상을 받을 사람이 받아야 하고, 받아야 할 때도 있고, 주면서도 티도 나야 하는데 그 세 가지가 잘 맞아야 하지 않나 싶다. (오늘도) 그 세 가지에 너무 부합하지 않는 게 저랑 몇 분 계시지 않을까 싶다. 제가 시상식에 2007년부터 한 번 빼고는 12번 연속 참석했다. 매번 상을 받고 해서 너무 기분이 좋은데, MBC는 그래도 연말 시상식의 위기 속에서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MBC는 인물 중심으로 가고 있기 떄문이다. ‘유산슬이냐 박나래냐’라는 양강 구도로 가기 때문에 시청률은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라고 말한 김구라는 그러면서도 “이런 실낱같은 기대감 때문에 본부장들이 기득권을 놓지 못하는 거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 김구라는 이날 대상 수상자는 누가 될 것 같냐는 MC 피오의 질문에 “앞서 말씀드린 세 가지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후보는 유재석, 박나래 두 사람인 것 같다. 그런데 어제 유재석 씨가 받았기 때문에 그런 게 또 변수가 아닐까 싶다”며 간접적으로 박나래를 대상 수상자로 예측했다.

끝으로 그는 “오늘 김성주 씨를 만났는데 어제 제가 과장된 퍼포먼스를 하는 와중에 자기랑 박나래만 욕먹고 있다고 하더라. 두 분은 제가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데 예능적인 퍼포먼스를 해준 거다. 시청자 분들도 그런 걸 알고 계시니 박나래 씨도 너무 괘념치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나래는 김구라의 이야기에 자리에서 일어나 감동한 표정으로 인사를 건네 훈훈함을 자아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이벤트]한국일보 채널 구독하고 에어팟 당첨 행운 번호를 잡아라!

 ▶뉴'잼을 보면 뉴스가 재밌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한국일보닷컴 바로가기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