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편견과 싸워왔다"…'복면가왕' 하리수, 심경 고백 '최고의 1분'

‘복면가왕’(사진=MBC)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방송인 하리수가 ‘복면가왕’에 출연해 근황을 알렸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신흥가왕 ‘낭랑18세’와 이에 도전하는 8인의 복면 가수 무대가 펼쳐졌다. 복면을 벗은 이는 유튜버 도티, 빅톤 강승식, 방송인 오정연, 방송인 하리수로, 하리수가 그간의 심경을 고백하는 순간 시청률은 11.4%까지 올랐다. (12월 29일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지금감’과 텐션 높은 무대를 보여주며 뛰어난 가창력을 자랑한 ‘곧감’은 19년 차 방송인 하리수였다. 모두가 놀랄 만한 반전 정체에 판정단은 “하리수 씨랑 방송을 많이 했는데도 못 알아봤다”, “노래하는 목소리는 처음 들어봐서 너무 놀랐다. 노래를 이렇게 잘하시는지 몰랐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그는 “‘하리수는 립싱크 가수다’라는 편견을 지우는 것이 출연 목표였는데, 성공한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지금까지 편견과 싸워왔는데 앞으로도 열심히 해서 안 좋은 편견을 깨고 싶다”고 심경을 고백했다.

이외에도 ‘초지일관’과 슈퍼주니어의 ‘U’를 부르며 화제를 모은 ‘작심삼일’의 정체는 바로 25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의 슈퍼스타 초통령 도티였다. 그는 녹화 당일이 생일이라고 밝히며 판정단에게 엄청난 축하 세례를 받았다. 특히 러블리즈의 미주는 대표곡 ‘아츄’를 개사해 깜찍한 생일송을 선물했다. 이에 도티는 “평소에 너무 팬이었는데 정말 영광이고 감사하다. ‘복면가왕’ 출연 정말 잘한 것 같다”며 특별한 출연 소감을 전했다.

‘브루스리’와 ‘비오는 날 수채화’를 부르며 하모니를 자랑한 ‘다이어리’의 정체는 빅톤의 메인보컬 강승식이었다. 그는 특히 솔로곡으로 김조한 ‘사랑에 빠지고 싶다’를 선곡하며 절절한 무대를 선보였다. 이 무대를 본 판정단 권인하는 “앞으로 엄청 성장할 수 있는 재목이다. 다음에 재도전 꼭 하면 좋겠다”며 후배 가수인 승식을 응원했다. 그는 “‘복면가왕’이 저에겐 매우 뜻깊은 자리다. 팬분들이 저를 위해 SNS에 출연 요청 글을 엄청 많이 써주셨다. 이 자리를 빌려서 팬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싶다”며 남다른 팬사랑을 전했다. 이에 시청자는 “팬들이 왜 출연 요청 했는지 알겠다. 아이돌 보컬 중에서도 손꼽히겠는걸”, “저런 보석 같은 목소리를 왜 몰랐지. 피지컬도 대단”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남다른 텐션으로 판정단의 뜨거운 시선을 한 몸에 받은 ‘아보카도’의 정체는 방송인 오정연이었다. 그의 무대를 본 판정단은 “정말 러블리한 무대였다. 흥이 정말 많은데 어떻게 감춰왔는지 모르겠다”며 응원의 목소리를 전했다. 오정연은 “2019년은 저에게 도전의 해다. 힘든 시간이 지나고 많은 것을 도전해봤는데, ‘복면가왕’ 출연을 계기로 노래 도전에도 성공한 것 같다. 새해에는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뵙겠다”며 출연 소감을 전하며 퇴장했다.

‘복면가왕’은 29일 방송된 ‘2019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글로벌트렌드상, 공로상(김현철, 유영석, 윤상) 수상으로 자리를 빛냈다. 신흥가왕 ‘낭랑18세’의 첫 방어전과 그를 막기 위해 출격한 4인의 복면 가수 무대는 다음 주 일요일 오후 6시 10분 MBC ‘복면가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함께 만들고 함께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포털 스타in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