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뒷조사? 들은 바 없어…사실이라면 부적절"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재정 "윤석열 총장, 추 후보자 뒷조사 지시"…의혹 질의

[CBS노컷뉴스 김승모 기자]

질의에 답하는 추미애 후보자 (사진=황진환 기자)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본인에 대한 뒷조사를 지시했다는 의혹에 대해 "들은 바 없다"면서 "사실이면 부적절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추 후보자는 3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윤석열 총장이 추미애 후보자 지명 직후에 (추 후보자의) 뒷조사를 하라고 이야기했다는 말을 들은 적 있냐"는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질의에 이같이 말했다.

추 후보자는 "윤 총장이 거대 언론 사주와 만났다는 얘기가 있다. 관련 내용을 정치인 외 다른 루트를 통해 들은 적 있느냐"는 물음에도 "들은 바 없다"고 답했다.

다만 추 후보자는 '사실이라면 부적절해 보이죠'라는 이 의원 추가 질의에 "사실이라면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추 후보자는 최근 검사장급 이상 검찰 고위간부 승진 인사를 위한 검증 작업 진행과 관련해 무관하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추 후보자는 "장관이 되면 즉각 검찰 인사를 해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해임하고 대검 반부패부장, 서울중앙지검 차장, 서울동부지검장 등 현재 수사를 하는 검사에 대해 인사를 할 것이라고 한다. 계획이 있는가"라는 박지원 무소속 의원 질의에 "인사에 대해서는 그 시기나 대상, 이런 것에 대해 제가 보고 들은 바가 없다"고 답변했다.

또 (인사와) 관련한 지시를 했느냐"는 거듭된 질문에도 "지시할 위치에 있지도 않고 아는 바 없다"고 말했다.

▶ 추미애 장관 인사청문회 관련기사 모음

▶ 인싸들의 선택, 노컷뉴스 구독 서비스

▶ 노컷이 못한 일, 돈컷은 한다


cnc@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