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best nine' 사용법은? 비공개 계정 공개 전환해야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출처: '2019 Best Nine' 캡처


'2019 Best Nine'이 주목받고 있다.

'2019 Best Nine'은 인스타그램의 개인 계정 내에서 가장 인기 높은 게시물 9개를 골라주는 웹사이트이다. 이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간 뒤 자신의 계정 명을 입력한 후 자동으로 선정되는 인기 게시물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단 자신의 계정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다면 반드시 전체 공개를 한 후 아이디를 입력해야 사진이 노출된다.

현재 방탄소년단의 뷔가 해외 아티스트들의 '베스트나인(2019 best nine)'에 포함돼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최다 팔로워 수 순위로는 블랙핑크의 리사, 제니, 로제가 나란히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한편 '2019 Best Nine'에서 타인의 계정을 검색할 경우 해당 계정 소유자가 이를 알게 될지궁금해 하는 이들도 많다. 실제 해당 사이트에는 "친구나 존경하는 사람,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베스트 9도 살펴보자"라는 문구로 타인의 계정 검색을 유도하고 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는 별개이기에 다른 이의 계정을 검색해도 해당 계정 소유자가 이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한편 '2019 Best Nine'에선 자신이 1년간 올린 게시물 개수와 그동안 받은 좋아요 숫자도 확인할 수 있다.

황채현 인턴 기자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