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일출명소와 새해 일출시간

새해 일출명소와 새해 일출시간




이제 앞으로 며칠 있으면 새해를 맞이 하게 되네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새해가 되면 떠오르는 해를 보면 지난해의 아쉬움과 새로 오는 해의 기대감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준비해 보았어요!!! 일출 명소와 시간을 알아 보았답니다.


 

 

 




일출 명소



동해 추암 촛대바위



영동지방의 절경인 촛대바위는 독특하고 아름다운 일출을 선사하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거북바위, 두꺼비바위, 부부바위. 코끼리바위, 형제바위등의 기암괴석들과 어우러져 역동적인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서울 아차산



광진구에 있는 아차산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일출명소 입니다. 동쪽에 있어 한강을 바라보며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아차산 해맞이 광장에서 해맞이 축제가 열리고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등산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거제 해금강일출



1971년 우리나라 명승 제2호로 지정된 만큼 뛰어난 경관을 자장하는 해금강 일츨은 명성이 자자하죠? 북쪽 사자바위를 비롯해 한 덩어리로 보이지만 바닷속으로 네갈래의 십자형 벽간수로를 가지고 있어 절벽마다 다른 색깔을 구경할 수 있는 큰 바위는 언제 봐도 신비로운 느낌을 냅니다. 


설악산 울산바위 전망대



산악형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해맞이 장소로 대청봉에 오르지 않아도 해돋이를 볼 수 있고 주변에 관광지가 많아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서해 변산반도



모항 해수욕장, 계화도, 아홉구미등의 다양한 각도에서 해돋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잘알려지지 않은 해돋이 명소들이 숨어 있어 사람에 치이지 않고 해돋이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한려 해상 초양도



사천 앞바다에 있는 곳으로 연륙교를 통해 차량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고 주차장에서 편안하게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만지도 명품마을, 통영서피랑 마을을 가볼 수 있겠군요...


 



수원화성



경기도의 숨은 명소인 수원화성 동북포루. 성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해 만든 누각으로 높은 지대에서 탁 트인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원시를 배경으로 감상하는 해돋이도 멋있지만 각도를 달리하고 보면 화성 뒤로 솟아 오르는 해돋이를 감상 할 수 있답니다.


경주 토함산



역사와 문화가 넘쳐나는 곳으로 세계문화유산인 석굴암과 북국사가 주변에 있고 포석정과 월영교를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새해 일출시간




동해 추암 촛대 바위 일출시간 :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7시 38분


서해 변산반도 일출시간 : 전라북도 부안둔 변산면 대항리 /7시 43분


경기도 수원 화성 동북포루일출시간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7시 46분


해금강 일출시간 : 경상남도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7시 33분


울진 망양정 일출시간 : 경북 울진군 근남명 산포리 716-1 /7시 36분


제주 성산 일출봉 일출시간 : 제주서귀포시 성산읍 일출로 284-12 /7시 36분


태백 태백산 일출시간 : 강원 태백시 소도동 /7시 38분


부산 오랑대 일출시간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 /7시 32분


서울 아차산 정상 : 서울특별시 광긴주 광장동 / 7시 46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