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들의 연말 결산 '인스타 베스트나인'···나의 한 해 보여줄 사진 9장은?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 2019년의 마지막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2019 best nine)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은 올 한 해 동안 자신이 올린 게시글 가운데 가장 많은 ‘좋아요’ 수를 기록한 사진 9장을 선정해 보여주는 기능이다.

31일 인스타그램 이용자는 인스타그램에서 ‘2019bestnine’을 검색한 뒤 공식 계정 프로필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이때 사이트에서 보이는 첫 화면 검색창에 자신의 인스타그램 아이디(ID)를 입력하고 ‘Get’ 버튼을 누르면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사진 9장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다. 단 본인의 계정이 비공개일 경우 공개로 변경해야 한다.

이용자는 베스트나인 기능을 통해 선정된 9장의 사진을 하나의 이미지로 다운로드 하는 것이 가능하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다른 소셜미디어에도 공유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에 따르면 현재 해당 사이트에서 ‘좋아요’ 순위가 가장 높은 인물은 블랙핑크 리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2,765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리사는 309개의 포스트로 모두 9억8,144만1,097개의 좋아요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위는 같은 그룹의 제니(팔로워 2,290만), 3위는 로제(팔로워 2,080만)가 차지했다. 4위는 엑소(EXO)의 찬열이 이름을 올렸고, 5위는 블랙핑크 지수가 차지했다. 6위부터 9위까지는 각각 세훈, 빅뱅 지드래곤(권지용), 엑소의 백현, 갓세븐(GOT7) 잭슨 순이다. /조예리기자 shar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