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들의 연말결산 ‘인스타 베스트나인’ 활용법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2019년의 마지막인 31일, 한 해 동안 올린 게시글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기록한 사진 9장을 추출해주는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2019 best nine)’이 화제다.

2019 베스트나인 이용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 아이디를 입력하면 된다. 소요시간은 보통 2분에서 3분 정도다.

비공개로 해두면 결과가 제대로 뜨지 않기 때문에 전체공개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스타그램 베스트나인에 따르면 현재 해당 사이트에서 좋아요 순위가 가장 높은 인물은 블랙핑크 ‘리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2765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리사는 309개의 포스트로 약 9억8144만1097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2위는 같은 그룹의 제니, 3위는 로제가 차지했다. 4위는 엑소(EXO)의 찬열이 이름을 올렸고, 5위는 블랙핑크 지수가 차지했다. 6위부터 9위까지는 각각 세훈, 빅뱅 지드래곤(권지용), 엑소의 백현, 갓세븐(GOT7) 잭슨 순이다.

최희수 인턴기자

[국민일보 채널 구독하기]
[취향저격 뉴스는 여기] [의뢰하세요 취재대행소 왱]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