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KBS 연기대상] 공효진, 생애 첫 대상‥ '동백꽃' 12관왕

사진. KBS 방송 캡쳐.

배우 공효진이 '2019 KBS 연기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31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19 KBS 연기대상'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은 전현무, 신혜선이 MC를 맡았다.

대상을 수상한 공효진은 "유준상 선배가 (최우수상에) 호명되는 순간 '어쩌면 저 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며 앉아있기 힘들었다"면서 "호명되는게 민망하고 송구스러워서 이런 자리를 잘 즐길 수 없었다. 시상식 참여하는게 괴롭기도 했는데, '동백꽃 필 무렵'이 많은 사랑을 받아서 특별한 시간이 됐다"며 기뻐했다.

"5~6개월 두 계절을 함께 했다. 특정 지역에서 긴 시간 촬영하다 보니 마음이 편해졌고, 옹산이 그립다"며 "'동백꽃' 배우들이 상을 받을 때마다 내가 받은 것만큼 울컥했다. '향미'(손담비)와 눈이 마주쳤다. 덤덤할 것 같았는데 이 자리가 이렇게 만든다"며 눈물을 보였다.

"동백꽃 필 무렵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피부로 느꼈다. 많은 사람을 위로하고 응원했다고 하는데, 배우들도 마찬가지였다. 한 명도 아쉬움 없이 즐겁게 했고, 끝나는 게 아쉬운 특별한 현장이었다. 이런 작품을 또 못 만날 것 같다. 유동근 선배 앞에서 데뷔 20주년이라고 말하기 그렇지만, 20년 후에도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좋은 글을 써준 임상춘 작가님 감사하다.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또 다시 동백꽃 필 무렵 같은 작품을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동백꽃 필 무렵'은 12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강하늘은 최우수상, 베스트커플상, 네티즌상을 받았다. 강하늘은 "사실 열심히 연기하기 보다 재미있게 하려고 한다. 하루하루 재미있게 살고 싶어서 노력하는데, 상이 머릿 속에 들어오면 방해될 때가 있다"며 "이 상이 방해물이 되지 않도록 정신 관리를 더 잘하겠다. 좋은 연기자가 되기 전에 좋은 사람부터 되겠다"고 밝혔다.

손담비는 신인상, 이정은과 김지석은 우수상을 받았다. 손담비는 "내가 받아도 되느냐. 가수 활동을 오래했지만, 연기로 전향한지 5년 만에 신인상을 받게 됐다. 뜻 깊은 상"이라며 "앞으로 더 좋은 연기자가 되라는 뜻으로 받겠다.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정은은 "작품할 때마다 좋은 가족이 생기는게 좋다. 그만큼 소외된 이웃에게 가족처럼 손을 내밀어주는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다"면서 "정숙이의 실수로 오랫동안 홀로 큰 내 딸 동백이(공효진) 미안하고 고맙다"고 전했다.

▲대상=공효진(동백꽃 필 무렵)
▲최우수상=강하늘(동백꽃 필 무렵), 유준상(왜그래 풍상씨), 조여정(99억의 여자), 신혜선(단, 하나의 사랑)
▲베스트커플상=장동윤·김소현(조선로코-녹두전), 유준상·신동미(왜그래 풍상씨), 강하늘·공효진(동백꽃 필 무렵), 오정세·염혜란, 김명수·신혜선(단 하나의 사랑), 장현성·김정난(닥터 프리즈너)
▲한류스타상=김세정(너의 노래를 들려줘), 김명수(단 하나의 사랑)
▲네티즌상=강하늘(동백꽃 필 무렵)
▲우수상=장동윤·김소현(조선로코-녹두전), 최원영(닥터 프리즈너), 나나(저스티스), 김지석·이정은(동백꽃 필 무렵), 최시원(국민여러분), 이시영(왜그래 풍상씨), 김소연·기태영(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설인아·오민석(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차예련(우아한 모녀), 이영아(여름아 부탁해), 김진우(왼손잡이 아내), 설정환(꽃길만 걸어요)
▲작가상=임상춘(동백꽃 필 무렵)
▲조연상=오정세·염혜란(동백꽃 필 무렵), 김병철·김정난(닥터 프리즈너), 정웅인(99억의 여자), 신동미(왜그래 풍상씨), 하재숙(퍼퓸)
▲단막극상=정동환(그렇게 살다), 이도현(스카우팅 리포트), 이주영(집우집주), 조수민(생일편지)
▲신인상=손담비(동백꽃 필 무렵), 권나라(닥터 프리즈너), 김명수(단 하나의 사랑), 강태오(조선로코-녹두전), 김재영(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청소년 연기상=김강훈(동백꽃 필 무렵), 박다연(조선로코-녹두전), 주예림(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딸)

한지현 영상기자 wlgus1706@naver.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