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코드기어스에 대한 궁금증?
비공개 조회수 828 작성일2016.01.26
코드기어스 를르슈에 관한 궁슴한게있는데
를르슈는 마지막에 칼에심장을 찔려 모두앞에서 죽은게아닌가요? 제가 봤던 애니 내용은 그런걸로아는데..
다른애들은 를르슈는 살아있다 머다 하더라구요
혹시 제가 애니를 잘못본걸까요? 아니면 제가 기억하는게 맞는지..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호르텐지
은하신
애니메이션 19위, 판타지, SF 애니메이션 3위, 액션, 무협 애니메이션 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쏴도 되는 것은 맞을 각오가 있는 녀석뿐이다.

제로 레퀴엠은 루루슈가 세계를 지배하는 마왕이자 세계의 적으로서 증오의 대상이 된, 그야말로 악인 자신을 정의의 상징인 구세주 제로가 쓰러뜨리도록 함으로써 세계가 다시 분열하지 않고 평화가 정착되도록 하려는 계획입니다. 루루슈에 대한 진실은 숨겨진 채 역사 속에 악명만이 남게 될 것입니다. 제로 레퀴엠이라는 계획조차도 그의 독선적인 면이 강하지만 세상에 악명을 남기더라도 그 자신의 목숨을 바침으로써 속죄하려는 의미였을 텐데 사실은 살아있다? 그건 행위의 진정성을 더럽히는 것이라고 봅니다.

루루슈 생존설에는 반드시 불사성을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세주 제로가 된 쿠루루기 스자쿠가 눈물까지 흘리면서 루루슈의 목숨에 지장이 없게 찔러 죽이는 연기를 했을 린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도 아닌 인간흉기 스자쿠가 찔렀으니 그 누구보다도 확실할 겁니다. 그런데 공식적으로 C.C.는 코드를 넘기지 않았으며, 그렇다면 V.V.-샤를의 코드만이 남는데, 이것을 루루슈가 받았다고 설명하기 위해서는 공식적으로 언급된 바 없는 설정을 몇가지 가정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어디까지나 가정일 뿐으로 증명할 방법이 없습니다(증명이랍시고 내놓는 것들도 어디까지나 장면을 보고 추정하여 끼워맞춘 것이지 공인된 것은 전무합니다).

루루슈가 V.V.-샤를의 코드를 이어받아 생존했다는 식으로 형편에 유리하게 해석, 추측할 수는 있겠지만, 코드의 전이방식에 대해 공인된 설정은 전무합니다. 작중에서 묘사된 것은 C.C.가 수녀로부터 코드를 강제로 전이받은 것, 샤를이 V.V.의 코드를 강제로 빼앗은 것, 이미 하나의 코드를 보유한 샤를이 C.C.의 코드를 받으려고 했던 것뿐입니다. 일단 기아스 보유자와 코드 보유자 간에는 강제로 넘기기도 하고 역으로 빼앗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샤를이 루루슈에게 코드를 강제로 전이시킨 걸까요? 루루슈가 자신의 목을 붙잡은(접촉한) 샤를의 코드를 빼앗은 걸까요? 전자라면 샤를이 굉장히 치졸한 캐릭터로 전락합니다. 소멸해가는 와중에 죽지 못하는 저주를 아들에게 새겼다는 것이 되므로. 후자라면 루루슈는 스자쿠를 또 속인 게 됩니다. 작중에서 스자쿠는 제로 레퀴엠을 강행하겠느냐고 루루슈에게 묻기도 했고, 루루슈를 살해할 때는 눈물까지 흘렸으므로.

결국, 만약 루루슈에게 코드가 전이되었다고 가정한다면 그것은 오히려 의도치 않게 전이되어버렸다고 하는 게 더 나은 해석이라고 봅니다(즉 루루슈의 생존은 루루슈 본인이 의도한 바가 아니었다(예상치 못한 결과였다)는 식의). 또한, 이 설을 주장하기 위해서는 한번 죽어야 코드가 발현한다는 설정을 추가로 가정해줘야 합니다. 코드 보유자는 기아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요는 루루슈가 생존했다고 믿는 것은 상관없지만, 적어도 루루슈의 생존의 근거나 생존 그 자체가 결코 공식설정이 아니라는 것만은 알았으면 합니다.

코드기아스 반역의 루루슈 R2 스페셜 에디션 제로 레퀴엠의 C.C.의 나레이션

한 명의 소년이 있었다
그는 세계를 바꿀 힘을 얻고
새로운 질서를 세웠다
세계는 그를 두려워하고 미워했다
하지만 나는 알고 있다
그가 미소를 띄우고 있었다는 것을
해야만 하는 일을 해낸 자 밖에는 알 수 없는
깊은 만족과 함께 떠나갔다는 것을
그러니까 이것은 비극이 아닌 것이다
그래도 때로는
참을 수 없는 슬픔과 함께
눈물이 흘러넘치는 밤이 온다면
나는 부른다
진혼의 노래를 제로 레퀴엠을

2016.01.2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달신
숨진게 맞음.. 안죽었다 하는 친구들은 그냥 죽었다는걸 받아들이지 못하는거

2016.01.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