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 메뉴 바로가기
  • 하단 바로가기
  •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을 따라! 촬영지 버스투어

    상아 상아 2013.08.17

     

    The Sound of Music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촬영지 버스투어

     

    sound of music 4

    ▲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中 

     

    도는 하얀 도화지~ 레는 둥근 레코드~♪

    어릴 적 명절 때면 TV에서 단골로 볼 수 있었던 영화. 뮤지컬의 고전 '사운드 오브 뮤직'은 성룡 아저씨의 '취권'만큼이나 자주 방송되었던 것 같다. 도레미송 같은 대표곡은 우리말로 개사해서 불리기 때문에 TV 영화의 향수를 나누지 못한 요즘 어린이들에게도 잘 알려져있다. 이 영화의 촬영지가 바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Salzburg 다.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인기가 국적과 세대를 따지지 않는다는 것은 잘츠부르크에서 성업중인 촬영지 버스투어에 참가해보면 금세 실감할 수 있다. 하루에 두 번(오전에 한 번, 오후에 한 번 진행. 보통 09:30, 14:00 각각 출발하며 자세한 시간은 홈페이지www.salzburg-sightseeingtours.at 에서 확인할 수 있음), 미라벨 정원 앞에서 출발해 잘츠부르크와 근교에 흩어져있는 5~6군데 촬영지를 방문한다. 투어를 진행하는 회사도 여럿인데 영화 속에서 주인공 마리아가 타고 내리던 버스회사(Albus)의 상품이 인기다.

     

     

    sound of music 2

    ▲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中 

     

    '사운드 오브 뮤직'은 말괄량이 견습수녀 마리아가 폰 트랩 대령의 일곱 아이를 돌보는 가정교사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어머니를 여의고 아버지 밑에서 엄격한 통제를 받으며 지내던 아이들은 밝고 구김없는 성격의 마리아에게 서서히 마음을 여는데 '노래'들이 장면마다 만능열쇠처럼 등장한다.

     

     

    sound of music 3

    8345

    ▲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장면 (위) / 실제 버스투어의 모습 (아래)

     

    도레미 송의 무대, 미라벨 정원(Mirabellgarten)에서 출발한 버스는 가장 먼저 헬브룬 궁전의 정원에 도착한다.  넓은 정원 한 쪽에, 폰 대령의 일곱 아이들(음계를 나눠 맡을 수 있는 절묘한 숫자다) 가운데 장녀 리즐과 우편배달부 소년 롤프의 풋풋한 사랑 노래 ‘Sixteen Going to Seventeen’이 불려졌던 가제보 Gazebo(정원에 놓인 정자를 뜻함)가 놓여있다.

    영화 속에서 마리아와 함께 노래하는 아이들 덕분에 집안에도 부드러운 공기가 감도는데, 돌같은 남자로만 보였던 대령과 마리아 사이에도 묘한 감정이 싹튼다. 이 두 사람 역시 가제보에서 로맨틱한 순간을 공유한다. 오늘날 남아있는 가제보는 인기만점의 사진촬영 배경이다. 

     

     

    8360

    8394

     

    폰 트램 대령의 집으로 소개되었던 레오폴스크론 궁(Schloss Leopoldskron)을 호수 저 편으로 지켜보고, 마리아가 견숩수녀로 지낸 논베르크 수도원(Stift Nonnberg)를 지나는 버스는 영화의 첫 장면에 등장하는 아름다운 마을 장크트 길겐(St. Gilgen)으로 향한다. 장크트 길겐은 모차르트 어머니의 고향으로도 유명하고 볼프강 호수(Wolfgangsee)와 샤프베르크 산(Schafberg)의 풍경이 가슴설레게하는 곳이다.

     

     

    sound of music 1

    ▲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8425

    8454 

     

    마지막으로 방문하게 되는 촬영지는 결혼식 장면을 찍은 몬제의 성당(Kloster Mondsee). 성당 안을 돌아보고 호숫가를 잠시 거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 '사운드 오브 뮤직'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인데, 실제 주인공들은 논베르크 수도원에서 결혼식을 올렸다고 한다.

     

     

    8322

     

    '사운드 오브 뮤직' 투어는 잘츠부르크 시내 뿐 아니라 장크트 길겐이나 몬제까지 촬영지를 두루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이동 중에도 영화에 대한 세세한 설명이 제공된다는 장점과 함께 그 설명을 영어로 들어야 한다는 단점도 동시에 지니고 있다. 관광 안내소나 미라벨 정원 앞 투어 안내 창구에서 예약할 수 있고,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호텔에서 티켓을 픽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INFORMATION

     

    사운드 오브 뮤직 투어
    Salzburg Sightseeing Tours /Albus

    - 주소 : Mirabellplatz 2 (안내 및 버스 터미널)

    - 전화 : (0662)88 1616

    - 홈페이지 : www.salzburg-sightseeingtours.at

    - 루트 : Mirabell Gardens -> The Gazebo/Hellbrunn Palace -> Palace of Leopoldskron ->
                   Nonnberg Abbey -> St. Gilgen/Lake Wolfgang -> Church of Mondsee

     

     

     

    상아

    다국적 영화를 홍보하면서 스크린을 통해 사막의 유목민부터 얼음땅 이누잇의 삶까지 들여다 보았다. ‘브로크백 마운틴’의 프로모션 파트너로 만났던 캐나다 알버타 관광청으로 자리를 옮겨 일했고, 지난해 여행 권하는 사람에서 여행자로 변신했다. 한 달 간 베니스에 머문 경험을 바탕으로 쓴 책 '베니스 한 달 살기' 를 출간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동유럽의 인기글

    상아 작가의 다른글

    전체보기

    SNS 로그인

    복잡한 절차 없이 SNS 계정으로
    간편하게 댓글을 남겨보세요!

    겟어바웃 에디터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