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운드 오브 뮤직 음악 영화 감상문좀 써주세요~!
4학년이고요 4학년 수준으로 써주세요~15줄에서 20줄로요 내공 300~500겁니당~
부족하면 더 줄께요!! 되도록이면 오늘까지^^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7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kiki****
작성일2019.12.29 조회수 1,885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그냥 길가는 나그네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48
수호신 열심답변자 eXpert
프로필 사진

#NBA사랑하는사람 #MLB즐기는사람 #POP음악좋아하는사람

팝, R&B 4위, 해외프로야구 2위, 해외프로농구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논베르크 수녀원. 원장실에서 마리아가 수련수녀가 될 수 있는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는 가운데 마리아는 원장 수녀앞으로 불려오게 된다.

산에서 노래를 부르다 미사에 늦게된 마리아는 질책을 기대했으나 뜻밖에 원장수녀로 부터 해군 대령 폰트랩 가정에 몇 달간 가정교사로 가 있어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폰트랩 저택의 12번째 가정교사가 된 마리아는 절도 있고 엄하게 교육받은 7남매의 인사를 받는다.

아내와 사별한 후 군대식으로 자녀를 지도하는 대령은 호루라기를 불어 자녀들과 집안사람들을 부르는데 마리아에게도 군대식으로 교육시켜 주기를 요구한다.

하지만 마리아는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7남매에게 노래를 가르쳐주기로 결심, 새로 노래하는 법을 배우게 된 아이들은 마리아와 자연스럽게 친숙해진다.

대령의 첫째 딸인 16세의 소녀 리즐은 저녁무렵 자기 집을 몰래 빠져 나와 17세의 우편배달소년 롤프와 비밀시간을 갖는다. 그날 저녁 마리아는 가정부로부터 이 집안의 생활방식을 설명듣게 되며 그 모든 생활방식이 그의 부인을 잊게 하기 위해서임을 알게 된다.

그녀는 리즐을 이해하고 감싸준다. 요란한 번개와 천둥으로 무서워진 아이들이 모두 선생님 방으로 모여 들자 마리아는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노래 부르기 시작한다.

비엔나로 떠났던 폰트랩 대령이 30대 후반인 미모의 여인 엘자 쉬라이더와 그의 친구 막스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왔다. 대도시 여자인 엘자는 이곳에 와서 대령에게 더욱더 애정을 느끼게 되고 늘 새로운 목소리를 찾아 여행하는 막스는 도착하자마자 칼츠베르크 음악 축제에 출연할 가수를 고르느라 분주하다. 이때 그동안 친숙해진 마리아와 아이들이 괴상한 옷차림으로 밖에서 떠들며 돌아온다. 마리아는 조금도 굽힘 없이 그동안 아이들과 지내오면서 느낀점들을 대령에게 얘기하며 그에게 아이들에 대한 애정을 요구한다.

이에 분노한 대령이 그녀에게 수녀원으로 돌아가기를 명령할 때에 아이들의 노래소리가 들려온다. 그것은 마리아가 엘자의 방문을 축하하는 노래를 아이들에게 연습시켰던 것이다. 아이들의 노래 부르는 모습에 감동받은 대령은 그동안 그의 잘못을 뉘우치고 마리아에게 계속 있어 줄 것을 요청하게 된다.

모처럼 대령의 집에 활기가 넘치고 파티가 열렸다. 대령과 춤을 추는 동안 마리아는 이상한 감정에 사로 잡히게 되어 더 이상 춤을 출 수 없게 되고 브리지타로부터 아빠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있으며 또한 선생님도 아빠를 사랑하는 거라는 얘길 듣게 된다. 한편 엘자의 요청으로 아이들은 손님들 앞에서 밤인사의 노래를 부르게 되고 이 노래를 듣게된 막스는 그가 찾던 신비의 음성이라고 흥분하게 된다. 모두가 파티장으로 간 후 이 저택에 오던 날 모습 그대로의 마리아가 조용히 그리고 슬프게 밖으로 사라진다.

수녀원으로 다시 돌아온 마리아는 그녀의 마음에 일고 있는 혼란을 고백한다. 하느님의 심부름으로 그곳에 갔었고 오직 주님께만 바치겠다고 맹세한 사랑을, 이제 그녀는 대령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러나 원장수녀는 그녀에게 고뇌를 피하지 말고 정면으로 맞서 자신의 삶의 길을 찾기를 권유한다. 마리아가 떠난 대령집에는 활기가 없다.

아이들이 마리아 선생을 그리워하며 노래하고 있을 때에 마리아가 돌아오게 되고 대령과 만나게 될 마리아는 그들의 사랑을 확인하게 된다. 엘자는 대령와 마리아의 행복을 기원하며 그곳을 떠난다.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린 마리아와 대령이 신혼여행을 떠나 있는 동안 막스는 아이들을 칼츠베르크 음악 축제에 출연시키기로 결정한다. 여행에서 돌아온 대령은 반대했으나 즉시 독일 해군에 복귀하라는 명령으로 인해 그들은 시간을 벌기 위해 축제에 참가하게 된다.

음악회장. 대령을 해군기지까지 호위하기 위한 의장대가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 가족들은 불안한 빛을 띠며 노래 부르고 나서 재빨리 피신한다. 그러나 폰트랩 가족이 1등상을 받게 되고 시상삭 장에 나타나지 않음으로 해서 그들이 도망친 것이 발각되고 만다.

수녀원으로 피신한 그들은 원장수녀와 다른 수녀들의 도움으로 자유를 찾아 산을 넘어 스위스로 향한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gong****
채택답변수 81
영웅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탐구스쿨 검색해보세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