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미세먼지, 황사가 코골이에 영향을 주나요?

남편이 호흡기 알러지가 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 황사가 오면 기침도 심해지고, 평상시 밤에 코고는 것보다도 훨씬 크고 뭐랄까 목에 뭐가 걸린 듯이 골거든요.


미세먼지나 황사가 호흡기 알러지에 영향을 준다는건 알고 있는데, 유독 코골이도 심해지는것도 이유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선릉 40대 초반/남 코골이)

작성일2019.10.31 조회수 1,840
1번째 답변
신홍범
전문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26
전문의
프로필 사진

코슬립수면의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신홍범입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이 다들 많으실 테고, 실제로 미세먼지가 여러 가지 악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이제 호흡기에 악 영향이 없을 수 없겠죠.


미세먼지가 결국은 코를 통해서 우리 기도로 들어가고 폐까지 전달이 된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미세먼지가 있으면 이게 코 속에 점막도 자극해요.


콧속이 염증이 생기면서 부어요.


코가 좀아져요.


공기가 드나들기 힘들고 코골이나 호흡곤란 같은 게 생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양압기로 코골이 수면무호흡을 치료하시는 분들은 코세척, 식염수를 이용해서 코 세척하는 걸 권합니다.


콧속에 이물질이 없어야지 염증이 안 생기고 코도 뚫려있고 호흡하기가 더 좋을 거다라고 보는 거죠.


그래서 미세먼지가 여러 가지 악 영향을 많이 주고 있습니다.



※ 의사 전문가의 예상 치료비, 할인 가능 여부 등 추가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1.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