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매일유업 프리미엄궁 & 남양유업 아이엠마더 두제품중 어느게 더 좋은가요?

아이에게 분유를 먹이려 하는데

검색해보니 두제품다 매일유업 프리미엄궁 & 남양유업 아이엠마더가

초유성분이 들어가있어 좋다하는데

어느제품이 더 아이에게 좋은지 추천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5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09.07.15 조회수 5,122
질문자 채택
5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30%최근답변 2010.01.31.
평민
프로필 사진

사카자키균(E. sakazakii) 운동성이 있고 포자를 형성하지 않는 그람음성 통성혐기성 균입니다.

이는 자연환경중에 존재하며, 건강한 사람의 장관에서도 검출되기도 하지만 상재균인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건강한 성인들에게는 거의 영향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신생아나 유아의 장염이나 수막염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여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균은 토양, 공기, 자연중에 널리 존재하므로 이것을 완전박멸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E. sakazakii균을 대장균의 일종으로 식품공전에서 영.유아용 식품에 대해서는

"대장균군 음성"의 기준규격을 적용하여 관리하고 있기에 이러한 균이 검출된 것이 문제로 드러나게 된 것입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유럽연합을 제외하고 CODEX, FAO/WHO, 일본, 미국 등 분유의 E. sakazakii균 규격을 설정한 국가는 없습니다.

 

감염되어 병을 야기할 있는 E. sakazakii 수에 대해 역학적인 증거는 없지만 1,000마리가 1 추정치입니다.

이는 고위험군인 저체중신생아나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에게서 간혹 이에 대한 문제성이 발견되고는 있으나,

젖병의 위생적인 관리와, 끓인 뜨거운 물에 분유를 타서 식혀서 주는 등의 관리에서는 특별히 문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을 분유나 조제분유, 이유식, 영유아제품에 적용하려면 고온처리나 방사선처리 등을 있으나,

이는 영양적 손실을 고려한다면 균에 대한 위험성보다 영양적 손실이 크다는 것이 업계의 주장입니다.

따라서 외국의 경우처럼 특별한 고위험군에 대한 제품과 차별성을 두는 것이 고려되어야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주장이며,

 면밀히 고려되어야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장 안전한 것은 모유수유를 하는 것으로, 모유에는 특히 초유에는 신생아에게 필요한 면역물질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아기를 건강하게 키울 있도록 어머니에게 부여된 자연의 선물이자 특권입니다.

그러므로 산모의 불건강이 문제가 되지 않는 모유수유를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합니다.

 

출처지식답변중
2번째 답변
지식그릇
채택답변수 3
초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프리미엄 궁과 아이엠마더에 초유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다고 알고계시더군요.

 

저도 그랬었는데, 막상 분유 선택을 직접 해보니 일동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

 

4배정도 더 많은 초유성분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엄마의 입장에서 좀더 좋은 것을 아기에게 먹이고 픈 마음은 누구나 똑같을 거구요..

 

그래서 저는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