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tvN '사랑의 불시착')

인기리 방영되는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결방을 알렸다. 오는 4일 예정대로라면 7회 본방송 예정이지만, 지난해 12월 31일 날씨 탓으로 안전한 촬영 및 제작현장 확보를 위해 결방을 공지했다. 오는 4일 토요일에는 '사랑의 불시착' 미방영분과 비하인드 영상과 3·4회, 5·6회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사랑의 불시착 스페셜-사랑불을 켜라'는 이번 주말 오후 9시 방송되며 재방송 편성표는 다음과 같다. 3일 직장인 퇴근시간 이후 오후 6시 30분부터 O tvN에서 5~6회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4일 '사랑의 불시착' 다시보기는 오전 8시 50분부터 4~6회, 5일 일요일은 오후 1시 50분부터 5~6회 재방송된다.  

 

▲(사진출처='사랑의 불시착' 인스타그램)

현빈X손예진의 남북케미는 드라마 '날 녹여주오' 후속 편성 후 1회 첫방송부터 다채로운 볼거리로 눈을 사로잡았다. 손예진(윤세리)은 '세리스초이스' 브랜드 사업으로 성공하며 스포츠의류 신제품테스트 중 패러글라이딩이 태풍에 휘말려 북한에 착륙한다. 피아니스트가 꿈이었던 북한군인 현빈(리정혁)과의 러브스토리를 줄거리로 했다. 이들과 사각관계를 형성하는 서지혜(서단)는 평양 백화점 사장 딸로 정혁과 결혼을 꿈꾸는 약혼녀다. 세리 소개팅남으로 횡령 수배 중 북한에 가게 되는 배우 김정현(구승준)은 서단에게 관심을 보이게 된다. '사랑의 불시착' 등장 인물관계도는 다양한 신스틸러가 출연한다. 황우슬혜, 박형수 등이 손예진 오빠와 시누이 연기한다. 오스카 영화 OST 수상과 작품상 후보를 고대하고 있는 봉준호 감독 '기생충'에서 강렬한 이미지를 보인 배우 '리스펙트' 박명훈이 서단의 외삼촌으로 출연해 눈길을 끈다. '기생충' 송강호 아내를 연기한 장혜진은 서단엄마 역할을 연기한다. KBS 연기대상을 휩쓴 '동백꽃 필 무렵' 옹산 어벤저스로 활약한 김선영은은 사택마을 북벤져스로 활약한다.  

 

▲(사진출처=tvN '사랑의 불시착' 7회 예고편)

'사랑의 불시착' 작가는 전지현X김수현과 배우 박해진의 '별에서 온 그대', '내조의 여왕',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주연한 '프로듀사', '푸른 바다의 전설' 등이다. 과거 박지은 작가 '별그대'는 미드 '뉴암스테르담' 오프닝 표절 논란이 있었으며 웹툰 설희 작가 강경옥의 만화를 표절했다는 내용이 있었다. 표절 사건은 강작가의 고소취하로 일단락됐다. 이런 표절 논란 때문인지 '사랑의 불시착'은 첫방부터 그 인기만큼이나 표절 시비에 휘말렸다. 박지은 작가는 실제 탈북인 보조작가와 함께 드라마작업을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랑의 불시착'은 드라마 내용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 들을거리를 제공한다.

 

▲(사진출처=tvN '사랑의 불시착')

화려한 재벌 상속녀 손예진 귀걸이, 구두, 원피스 등 인기를 끌고 있으며 립스틱 컬러와 브랜드까지 여성팬의 관심을 끌었다. '사랑의 불시착' OST는 '폰서트' 등으로 인기를 끈 가수 십센치(10cm) '우연인 듯 운명'이 지난 15일 공개된 데 이어 '푸른 바다의 전설', '태양의 후예' 등 다양한 OST에 참여한 윤미래 '플라워(Flower)' 음원이 발매됐다. 지난 12월 29일에는 '사랑의 불시착' OST Part 3 다비치 '노을'이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공개됐다. 이어 새 영문 가사 앨범과 2017년 공개된 '스퀘어(Square)'라는 곡으로 실시간검색어에 오른 첫 단독콘서트를 앞둔 백예린, 크러쉬 등이 참여예정이다.

 

'사랑의 불시착' 현빈 손예진은 실제 나이는 38세 동갑내기다. 때문에 두사람은 열애설이 터지기도 했다. 과거 김은숙 작가 '시크릿가든'에서 시니컬한 연기르 선보인 현빈은 배우 강소라 열애 인정 후 결별한 바 있다. 현빈 본명은 김태평이며 키는 184cm다. 서브남주 김정현 배우는 올해 30세며 동안미모를 자랑하는 서지혜는 올해 나이 36세다.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는 극중 북한 군부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실제 촬영장소는 강원도 횡성 묵계리의 유휴지, 충주, 제주도 등으로 알려졌다. 스위스, 몽골 등 해외 로케가 병행됐다. '사랑의 불시착' 특별출연 까메오 라인업도 눈에 띈다. 영화 '신세계'와 드라마 '라이프온마스'로 극과극 이미지를 보여준 배우 박성웅과 정경호, 배우 하석진, 정애리, 김숙 등이 얼굴을 내비칠 예정이다. 사랑의 불시착 제작사는 스튜디오 드래곤, 문화창고다. 

저작권자 © 리서치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