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英매체 호평, "미나미노, 지치지 않는 움직임 인상적"

기사입력 2020.01.06. 오전 07:54 최종수정 2020.01.06. 오전 07:54 기사원문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영국의 매체가 미나미노 타쿠미의 리버풀 데뷔전을 호평했다.

리버풀은 6일 새벽 1시 1분(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서 열린 에버턴과의 2019-20 잉글리시 FA컵 3라운드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리버풀은 32강에 안착하며 트레블 가능성을 이어갔다.

미나미노가 데뷔전을 치렀다. 미나미노는 일본 국가대표 윙어다. 지난 2015년 세레소 오사카를 떠나 레드불 잘츠부르크로 이적해 빠르게 성장했고, 이번 시즌 확실한 주전 윙어로 자리 잡았다. 특히 엘링 홀란드, 황희찬과 함께 잘츠부르크의 공격진을 구축하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었고, 리버풀의 레이더망에 포착됐다.

결국 리버풀이 미나미노를 영입했다. 리버풀은 지난 달 1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나미노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그리고 선수 등록을 마친 미나미노는 FA컵에서 모습을 드러냈다. 미나미노는 디보크 오리기, 하비 엘리엇과 함께 리버풀 공격 라인에 배치됐다.

아직 완벽한 전술 이해를 하지는 못했다. 대신 미나미노는 왕성한 활동력으로 이를 만회하려 했다. 그리고 후반 25분 알렉스 옥슬레이드-체임벌린과 교체돼 데뷔전을 마쳤다. 70분을 소화한 미나미노는 슛 1회, 터치 33회, 패스 22회, 패스 성공률 86%, 드리블 1회를 기록했다.

미나미노의 첫 경기를 본 영국의 '미러'는 팀 내 두 번째로 높은 평점 7점과 함께 "여전히 역할을 이해하는 중에 가진 이른 데뷔였지만, 지치지 않는 움직임과 함께 여전히 인상적이었다"라고 호평했다. 

▶ [인터풋볼 인기 영상 보러 가기]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인터풋볼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

인터풋볼 윤경식 기자입니다.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리그별 득점 순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