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부가머니' 故이일재 딸 출연…"전세계 리더가 주목해야할 아이"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공부가 머니?'에 故이일재의 딸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3일 방송된 MBC '공부가 머니?'에는 2020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들을 비롯해 배우 故 이일재의 딸이자 명문 외고 1학년에 재학 중인 이림 양과 어머니 황지선 씨가 출연해 공감을 자아내는 다양한 고민을 털어놨다.

우선 얼마 전 시행된 대학 수학능력시험에서 전 과목 만점을 받은 김해외고 3학년 송영준, 청심국제고 3학년 홍민영, 잠실고 3학년 손수환 등 다양한 유형의 성적 우수자들이 각자 성향에 맞는 공부 방법을 소개하며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사진=MBC]
[사진=MBC]

또 다른 고민으로 故 이일재 가족의 사연도 공개됐다. 특히 엄마 황지선 씨와 이림 양은 서로를 향한 애틋한 마음으로 애정표현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외고 진학 후 공부에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오르지 않는 이림 양의 성적 고민을 위한 솔루션이 제시됐다. 전문가들은 우수한 학생들이 많은 곳에서 등급을 올릴 수 있는 실질적인 노하우부터 가장 고민인 수학 성적을 올리는 방법까지 내신 성적을 사수하기 위한 솔루션이 공개됐다.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다양한 방법의 심리 검사도 진행됐다. 아동심리 전문가 손정선은 검사 결과 그래프를 두고 "전 세계 모든 리더들이 주목하고 기억해야 할 그래프다. 림이는 내가 리더라면 구성원으로 꼭 뽑아야 하는 아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하지만 먼저 하늘로 떠난 아빠를 향한 그리움에 불안한 마음도 있음을 드러냈다. "슬픈 감정을 회피하지 말고 제대로 된 애도 기간을 갖기를 바란다"는 전문가의 말에 이림양 모녀와 안방극장은 눈물바다가 됐다.

모든 솔루션을 다 들은 이림 양은 "생각보다 다양한 공부 비법이 있다는 걸 느꼈고, 다 실천을 해보고 싶다"고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 방송.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부가머니' 故이일재 딸 출연…"전세계 리더가 주목해야할 아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