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자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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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트로피카나 제품의 특장점을 보여주지 못했다.
ex) 트로피카나 라는 cm송 및 제품을 "환타"나 "코카콜라"로 바꿔도 전혀 이상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트로피카나 만의 특장점이 없으니까요-
2. 제품이 아니라 모모랜드 주이가 더 잘 보인다.
소비자의 머릿속에 제품이 아니라 춤추는 모델이 머릿속에 더 남습니다.
광고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는 것이지, 모델을 알리는 게 아닙니다.
3. 왜 다른음료(환타) 가 아니라 트로피카나를 선택해야 하는지, 설명이 없다.
잘 만든 광고는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 입니다.
ex) 한번 데워주는 보일러가 아니라, 두번 데워주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는 것이고,
차가 잘 달리기 때문이 아니라, 잘 달리면서도 튼튼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는 것이죠.
아주 달고 맛있는 케챂이 아니라, 설탕을 줄여서 맛은 그대로 이고 건강은 지켰기 때문에
소비자가 선택하는 것이죠!
설령, 실제로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광고에서는 왜 선택해야 하는지 소비자를 설득해야 좋은 광고 이죠!
* 사실, 트로피카나는 소비자에게 잘 어필된 광고라서.. 비판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지만, 굳이 찾아보자면.. 그렇습니다! ㅎㅎ
2019.09.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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