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안녕하세요 장래희망이 검사인 중2 학...
비공개 조회수 714 작성일2019.03.28
안녕하세요 장래희망이 검사인 중2 학생 입니다.
제가 꿈이 검사인데 읽을만한 책 추천해주세요
가능하면 법에 관련한 책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YMCA 청소년상담실 신문고입니다. 남겨준 글, 잘 읽었어요.

 

검사를 장래희망을 가졌는데 법에 관련해서 책을 추천 받고 싶군요.

어떤 계기로 검사가 되는 것을 꿈꾸게 되었는지 궁금해요. 중학교 2학년인데 구체적인 장래희망을 갖고 있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에요^^

 

혹시 검사라는 직업에 대한 내용은 잘 알고 있는지요?

아마 관심이 있어서 이미 많이 찾아봤을 수도 있지만 도움이 더 될까 싶어서 관련된 자료 찾아볼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직업/진로 섹션에서 검사를 키워드 검색해보면 상단에서 해당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어요. 하는 업무와 관련학과, 연봉수준 등 궁금한 정보를 골라서 볼 수 있어요.

(https://www.work.go.kr)

검사를 꿈꾸는 dowl****님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은 3가지에요.

우선 처음 읽는 헌법 청소년을 위한 헌법 길라잡이라는 부제가 달린 책으로 헌법의 주요 내용을 기본으로 헌법재판소의 대표적인 판결 몇 가지를 소개하고 있어요.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2571221)

두 번째 책은 검사내전으로 검사 김웅이 실제 18년 동안 검사 일을 해오면서 겪은 일을 에피소드 중심으로 정리한 것이에요. 언론 등에 알려지지 않은 내용들도 포함되어 있어서 검사를 꿈꾸고 있다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거예요.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134110

마지막은 왜 나는 법을 공부하는가라는 제목으로 현재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근무 중인 조국 서울대학교 법학과 교수가 쓴 책이에요. 실제 말 16세에 서울대 법학과에 입학한 수재 중에 수재인 저자는 진보지식인으로 가져야 할 공부’, ‘에 대한 자세를 설명하고 있어요.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716627)

dowl****님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 열심히 준비해서 훌륭한 검사가 되기 위한 기반을 잘 닦길 바라요.

 

궁금한 점이 좀 해소됐는지 궁금해요. 또 풀리지 않는 고민이 있으면 언제든 서울YMCA 청소년상담실 신문고를 찾아주세요.

대면상담: -(09:30~18:30)/ 서울YMCA 청소년상담실 신문고’(종각역8번출구)

채팅상담: -(13:00~23:00)/ 카톡: 청소년상담실

전화상담: -(09:30~18:00)/ 02-739-4242

게시판상담: www.ymca1020.or.kr 접속 후 상담>사이버상담


감사합니다.


- 청소년상담실 신문고 드림

2019.04.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