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모모랜드 ‘데뷔 서바이벌 조작’ 주장 파문… 소속사 “어불성설”

걸그룹 모모랜드 데이지(21)가 모모랜드를 탄생시킨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조작됐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다. 모모랜드의 소속사는 "조작이란 말은 어불성설"이라며 반박했다.

데이지는 7일 KBS와 인터뷰를 통해 지난 2016년 엠넷이 방영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모모랜드를 찾아서'에서 자신이 서바이벌 결과와 상관없이 멤버로 정해져 있었다고 밝혔다.

‘모모랜드를 찾아서’는 더블킥 엔터테인먼트(현 MLD 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 데뷔를 위해 연습생들이 경쟁하는 모습을 그린 기획사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모모랜드 최종 멤버는 프로듀서 심사 60%와 매일 진행되는 온라인 국민 투표 20%, 파이널 무대 현장 방청객 투표 20%의 합산으로 선발되는데, 엠넷과 소속사가 이를 어기고 사실상 투표 조작을 했다는 것이다.

데이지는 프로그램 최종회가 끝난 뒤 기획사 관계자가 '뭔가 정해진 게 있다. 앞으로 플랜(계획)이 있으니까 상심하지 마라'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또 기획사 측이 프로그램 제작비 명목으로 모모랜드 멤버들에게 수천만원을 부담시켰다고 했다.

모모랜드 데이지./연합뉴스
하지만 소속사 MLD엔터테인먼트는 "멤버 선발 과정에 투표 조작이나 부정행위가 없었다"며 전면 부인했다.

소속사는 "당시 데뷔 조건으로 3000명 관객을 모집해야 했는데, 이를 충족시키지 못해 데뷔 자체가 무산됐다"며 "이 때문에 조작이란 말은 어불성설"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데이지의 가능성을 보고 회사 소속 연습생으로서의 잔류를 권유했다"며 "프로그램 제작비 관련 정산은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전속계약서를 기초로 한 전속계약서를 가지고 멤버들과 부모님들의 동의하에 결정된 내용이고, 데이지 또한 합류 당시 동의했던 부분"이라고 했다.

모모랜드에 2017년 합류한 데이지는 최근 그룹 활동에 불참했다. 지난해 11월 소속사는 데이지와 활동 문제에 대해 상호 협의 중이라며 6인조 재편 사실을 알렸다. 엠넷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기획사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우리는 편성만 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윤정 기자 newsflash@chosunbiz.com]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일보 받아보기]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