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車 완성업체, 새만금 산단行 속속...3개사 입주계약 체결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성수 기자(=전북)]
 
 
전기차 완성업체들이 새만금 산업단지로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10일 새만금개발청에 따르면 이날 에스앤케이모터스㈜와 에디슨모터스㈜, ㈜대창모터스 등 전기자동차 제조기업 3개사와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새만금 전기차 클러스터(협력지구) 조성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만금에 대규모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에스앤케이모터스㈜는 중국의 송과자동차 및 국내업체인 태산하이테크㈜와 협력해 전기 완성차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올해 새만금산업단지 1공구 8만 9967㎡에 151억 원을 투자해 전기자동차 제조공장을 건설, 56명을 고용하고 전기트럭·소형 전기승용차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친환경 전기버스 제조기업인 에디슨모터스㈜는 탄소복합소재 및 스마트배터리 개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여 대의 친환경 버스를 공급한 전기버스 사업 선도 기업으로 새만금산업단지 1공구 9만 9174㎡에 282억 원을 투자, 전기버스 등을 생산하고 83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탑승·배달용 초소형 전기차 선도주자인 ㈜대창모터스는 한국야쿠르트 전동카트 '코코(COCO)'와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DANIGO)'로 유명한 기업이다.

대창모터스는 새만금산업단지 1공구 5만㎡에 150억 원을 투자해 초소형 전기차 등을 생산하고, 80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까지 ㈜엠피에스코리아와 ㈜코스텍, 나노스㈜, ㈜이삭특장차 등 전기차 업체 4개사가 새만금 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김성수 기자(=전북) (starwater2@daum.net)

▶프레시안 CMS 정기후원
▶네이버 프레시안 채널 구독 ▶프레시안 기사제보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