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토끼 살인` 범인 잡히나…그것이알고싶다 8.7%

입력
수정2020.01.12. 오전 9:39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두 남자의 시그니처. [사진 출처=연합뉴스]


일명 '엽기토끼 살인 미제사건'을 다룬 SBS TV 탐사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시청률이 8%를 넘겼다.

12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 15분 방송한 그것이 알고 싶다의 '두 남자의 시그니처 - 엽기토끼와 신발장, 그리고 새로운 퍼즐' 편 시청률은 8.7%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27일 '아내의 비밀과 거짓말-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편이 기록한 11.0% 이후 최고 성적이다.

엽기토끼 살인사건은 2005년 6월 서울 양천구 신정동에 살던 20대 여성 권 양이 인근 주택가에서 쌀 포대에 끈으로 싸여 숨진 채 발견돼며 처음 세상에 알려졌다. 5개월 뒤인 11월에는 40대 여성 이 씨가 여러 종류의 끈으로 비닐에 포장하듯 싸여 또다시 신정동 주택가에 유기됐다.

전날 방송에서는 범인 집에 가본 적이 있고 얼굴을 기억한다는 제보자 진술에 따라 그린 몽타주가 공개됐다. 제작진과 용의자 중 한 명의 만남도 전파를 탔다. 특히 용의자 집에서는 수많은 노끈이 발견돼 관심을 모았다.

[디지털뉴스국]

▶기사공유하고 코인적립하세요 'M코인'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