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화산 폭발에 마닐라 북쪽 '클락 공항'도 폐쇄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65㎞가량 떨어진 탈(Taal) 화산이 12일(현지시간) 폭발한 가운데 화산 인근 지역의 한 도로가 화산재로 덮여 있다. 필리핀 한인 총연합회 제공.

필리핀 수도 마닐라에서 남쪽으로 65㎞ 떨어진 탈(Taal) 화산이 폭발해 마닐라 공항의 항공기 운항이 무기한 중단된 가운데 ‘클락 공항’ 역시 폐쇄됐다.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필리핀 항공 당국은 13일 마닐라 공항 활주로 등지에 화산재가 떨어져 안전상의 이유로 황공기 운항을 무기한 중단한다고 밝혔다.

공항 폐쇄는 전날 오후 6시부터 이뤄졌고 항공기 170편 이상이 결항했다. 항공 당국은 마닐라 북쪽에 있는 클락 공항에도 화산재가 떨어져 공항 폐쇄를 명령했다.
필리핀 탈 화산 폭발에 피신하는 주민. 마닐라=AP연합뉴스

당국은 탈 화산섬을 영구 위험지역으로 선포해 일반인 접근을 차단했고, 반경 14㎞ 이내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다. 특히 탈 화산은 호수 한가운데에 위치해 쓰나미가 발생할 위험이 큰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필리핀 세부나 보라카이는 화산 폭발 현장에서 각각 300㎞, 500㎞가량 떨어져 있다. 그러나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에 따르면 ‘세부’는 여행자제 구역에 해당한다.

이날 마닐라 공항의 모든 항공편이 취소됐으며, 인근 지역인 괌 등도 타격을 받아 일부 항공편이 취소됐다. 다만 세부 직항과 보라카이 직항편이 있는 칼리보 공항 등의 노선은 인천공항에서 정상 출발하고 있다.

소봄이 온라인 뉴스 기자 sb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