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폭발' 필리핀 마닐라 공항, 일부 운항 재개될 듯

입력
수정2020.01.13. 오후 3:59
기사원문
유세진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화산재 분출 따른 위험 감소…12일 저녁 이후 516편 운항 차질
[타가이타이(필리핀)=AP/뉴시스]12일(현지시간) 필리핀 카비테주 타가이타이의 따알(Taal) 화산이 폭발해 화산재와 증기가 분출하고 있다. 이 폭발로 주민과 관광객 등이 대피하고 마닐라 공항이 폐쇄됐다. 필리핀지진화산연구소는 따알 화산의 경보를 4단계로 격상하고 대피령을 내렸다. 2020.01.13.


[서울=뉴시스]유세진 기자 = 따알 화산 폭발로 운항이 중단된 필리핀 수도 마닐라의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이 13일 부분적으로 운항을 재개한다고 필리핀 현지언론 래플러가 전했다.

니노이 아키노 공항은 전날 저녁 따알 화산 폭발에 따라 운항을 중단했었다. 화산 폭발로 분출된 화산재가 항공기 운항에 위험을 미칠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었다.

그러나 화산재 분출에 따른 위험이 대부분 사라짐에 따라 마닐라 국제공항 당국은 13일 공항 운항을 부분적으로나마 재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2일 저녁 이후 13일 낮까지 516편의 항공편이 결항됐다.

마닐라 공항에 취항하는 항공사들에게는 13일 중 운항 재개 계획을 알리라는 지시가 내려졌다.

마닐라 국제공항 당국과 필리핀 민항 당국은 공동성명을 통해 공항 주기장을 가득 메운 항공기들을 빼내는 것이 무엇보다도 시급하다며 승객과 승무원들에게 현실적인 이륙 예정표를 알리도록 촉구했다.

성명은 승객들에게 공항에 가기 전 항공사들이 새로 고시한 운항 시간표를 확인한 후 공항으로 가라고 촉구했다.

또다른 필리핀 언론 GMA뉴스는 저가항공 세부 퍼시픽이 13일 오전 11시부터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에서 여객기 운항이 단계적으로 재개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항공사 측은 "운항 재재 전에 안전성 확보를 위해 모든 항공기들을 점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dbtpwls@newsis.com

▶ K-Artprice 모바일 오픈! 미술작품 가격을 공개합니다

▶ 뉴시스 채널 구독하고 에어팟 프로 받아가세요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세계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