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멈춰주세요.
저는 주예지쌤이 하신 말씀이 가형 7등급이면 기술직을 하는편이 공부보다 더 낫다는 말씀을 하신거라고 보았는데 현재 인스타를 포함한 각종 sns에 비하발언과 혐오발언 등이 올라오고 있어 문제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정 직업이 언급되었는데 저는 오히려 직접 영상을 보면서 용접 기술이 돈을 더 잘 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공부가 안되면 기술을 배워서 다른 길을 모색해보아라 이런 말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런데 제대로 영상을 보지 않고 기사만으로 인성을 언급하고 심지어 가족까지 욕보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기자님들 자극적인 기사 자제 부탁드립니다 영상을 보지 않고 댓글부터 다는 분들도 많은데 직접 보고 판단하셨으면 좋겠어요 악플로 인해 벌어졌던 일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제발요. 멈춰주세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76
  • 채택률87.5%
  • 마감률94.4%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20.01.15 조회수 230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9%최근답변 2020.08.17.
영웅
프로필 사진

역으로 용접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예를 들어 너 용접 왤케 못해 그냥 다시 대학 가서 공부나 해라고 할 수 있으니 잘못이 없지 않은가 이렇게 느낄 수 있다고 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이는데.

문제가 되는 것은 주예지 선생님은 공인이라는 거잖아요. 특히나 2010년도에는 스마트폰으로 인해 되게 이슈화 빠르게 되고 하면서 공인으로서 행동 하나하나가 훨씬 조심하게 되었잖아요. 요즘 인강강사는 그 유명세로 보아 공인에 속한다고 할 수 있고.

"특정 직업이 언급되었는데 저는 오히려 직접 영상을 보면서 용접 기술이 돈을 더 잘 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공부가 안되면 기술을 배워서 다른 길을 모색해보아라 이런 말이라고 느꼈습니다."라는 말은 너무 확대해석 아닌가요. 그냥 뉘앙스가 7등급은 공부를 하지도 않은 거니 용접같은 기술직이나 해라.라는 말이니 잘못한 것은 사실이죠.

악플러들은 당연히 잘못했고 주예지 강사보다 훨씬 잘못했죠. 그런데 주예지 강사님의 발언은 잘못된 것이 맞습니다. 딱히 주예지 강사의 발언 자체에 대해서 커버칠 상황은 아닌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