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터미네이터 다크페이트 궁금한 점
비공개 조회수 3,973 작성일2019.11.04
영화 보고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스포일러가 있으니 안보신 분들은 이 글 읽지마세요~

1. 스카이넷이 사라지고 리전은 어떻게 생겨난거죠?
자세한 설정같은거 없나요?

2. 존을 죽인 t800이 감정을 느끼고 사라에게 목표를 주고자 미래에서 오는 터미네이터들의 좌표 정보를 계속 보내줬다고 하던데
존이 죽었는데도 오는 터미네이터들은 리전에서 대니를 죽이려고 보낸 터미네이터들이었나요?
어떻게 사라가 그동안 온 터미네이터들을 잡아온거죠?

아시는 분..?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ockheart
별신
SF, 판타지 영화 11위, 공포, 스릴러 영화 26위, 액션, 무협 영화 3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이 글은 「터미네이터 - 다크 페이트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스카이넷이 사라지고 리전은 어떻게 생겨난거죠? 자세한 설정같은거 없나요?

이후에 인터뷰나 속편 등으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순 있겠지만 현재로썬 별다른 설명이 없습니다. 그냥 스카이넷이 유일한 인공지능이 아니었다 정도로 생각해야 할 것 같네요.

2. 존을 죽인 t800이 감정을 느끼고 사라에게 목표를 주고자 미래에서 오는 터미네이터들의 좌표 정보를 계속 보내줬다고 하던데 존이 죽었는데도 오는 터미네이터들은 리전에서 대니를 죽이려고 보낸 터미네이터들이었나요? 어떻게 사라가 그동안 온 터미네이터들을 잡아온거죠?

일단 제 해석은 이렇습니다.

「터미네이터 2 - 심판의 날」에서 스카이넷의 반석이 사라졌기 때문에 더 이상 스카이넷이 세상을 지배하는 미래는 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선 '그랜드파더 패러독스'가 발생합니다. 만약 과거로 돌아온 T-800이 새라 코너와 존 코너에게 스카이넷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두 사람이 이 정보를 토대로 스카이넷을 파괴했다면 스카이넷은 미래에 존재하지 않게 되고, 따라서 T-800도 생산되지 않습니다. 그럼 과거로 돌아올 T-800도 없으니 새라와 존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없고 스카이넷도 탄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스카이넷이 탄생하면 과거로 돌아온 T-800이 새라와 존에게 스카이넷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두 사람이 이 정보를 토대로 스카이넷을 파괴하게 되겠죠. 즉 이러한 사건은 논리적으로 일어날 수가 없습니다.

여기에 대한 변명 중 하나론 현재 수많은 영화들의 소재인 평행 우주 이론이 있습니다. 과거 특정 분기에서 기존 역사와 다른 선택지가 발생해 다른 미래를 초래하게 되었다면, 그 미래는 기존의 미래와는 다른 평행 세계가 되는 겁니다(실제로 「터미네이터 제니시스」는 이를 소재로 하였습니다.). 즉 기존의 미래를 '스카이넷-미래'라고 부른다면 이제 스카이넷이 파괴되었으니 '리전-미래'가 새로 만들어진 셈이죠. 하지만 현재는 양쪽 미래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쪽 평행 세계가 둘 다 현재를 과거로 하기 때문이죠. 스카이넷-미래에서 터미네이터들을 과거로 돌려보낸다고 해도 그 터미네이터들은 현재에 도착할 것이고, 리전-미래에서 터미네이터들을 돌려보내도 그 터미네이터들도 현재에 도착할 겁니다. 과거로 보내진 스카이넷-미래의 터미네이터들은 목적 자체는 상실하였지만 현재에 존재는 하겠죠.

(사실 이렇게 변명을 해도 말이 안 되는 건 두 미래가 공유하는 과거는 그럼 분기점 직전까지여야만 합니다. 분기점 이후부터는 스카이넷의 역사와 다르기 때문에, 즉 리전만의 과거이기 때문에 스카이넷이 자기 과거가 아닌 다른 평행 세계의 과거로 터미네이터들을 보낸다고 억지를 부리지 않는 이상 「터미네이터 2 - 심판의 날」 이후엔 터미네이터가 지금의 과거에 도착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설명이 복잡하네요. ㅋㅋ)

새라 코너가 여태 잡아온 터미네이터들은 스카이넷이 보낸 T 시리즈일 겁니다. 새라는 영화에서 Rev-9을 처음 본다고 말하였고, 리전에 대해서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 Rev 시리즈가 과거에 도착했더라면 리전 미래의 저항군들이 대니 라모스를 보호할 사람을 이제야 파견했을 리도 없고요.

T-8XX 라인의 터미네이터라면 새라 코너 단신으로도 잡는 게 아주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터미네이터의 방어력은 어마어마하긴 하지만 분명히 무적 수준은 아닙니다. 가령 「터미네이터 제니시스」에선 대물저격총을 맞은 T-800의 흉부가 관통 당하고 기능이 정지되는 모습을 보였죠(까짓것 T-1000도 산성 용액으로 잡았습니다.). 작중에도 '킬 박스'란 용어를 사용하며 Rev-9을 덫에 가두어 제거하려 했던 것으로 보아 이전에도 덫을 활용한 방식들을 사용했을 겁니다.

답변 내용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2019.11.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1. 스카이넷은 터미네이터2에서 없어졌고,

그 이후 인간들이 전쟁용 AI(인공지능)를 발명했는데 이것이 인간을 학살하는 리전이 된겁니다. 인간이 같은 짓을 되풀이한거죠.

2. 존이 죽었는데도 터미네이터가 계속 온건

미래에 스카이넷이 존재할 때(2편에서 사라와 존코너가 스카이넷 없애기 직전의 과거)

어린 존을 죽이기 위해서 t800같은 로봇을

여러 개 보낸듯합니다.

이전 시리즈를 보면 터미네이터들이 임신하기 전의 사라코너, 어린 존코너, 성인 존코너를 죽이려고 시리즈 때마다 시도했으나 매번 존코너와 사라코너가 사는 것으로 끝나서 죽이기

쉽지않다는걸 알고 t800친구들을

계속 보낸것 같습니다.

문제는 과거가 바뀌면서 스카이넷도 소멸됐는데. 소멸 전 미래 스카이넷에서

이미 보내버린 터미네이터가

해변에서 어린 존코너를 죽인겁니다.

존코너가 죽은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존코너를 죽이기 위해 t800친구들이 온거고

사라코너는 그 로봇들을 죽인 듯해요.

사라코너가 로봇들을 어떻게 죽였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영화에서 설명한 것도없고.

리전에서 보낸 터미네이터는 rev-9이

처음일 것 같은데요. 사라가 대니 모르게

처리해오기는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대니가 평범하게 일상생활을 하고있던 걸 보면 rev-9같은 터미네이터가 이전에 안나타난거죠.

2019.11.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