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연말정산간소화? 너무어렵네요..알려주세요 ㅜㅜ
비공개 조회수 3,330 작성일2020.01.03
제가 2019년 4월에 입사했고 2020년이 되고 국세청에 연말정산간소화 제출기간이 뜨더라고요..?
어디에 제출하는지도모르겟고.. 그냥 전체적으로 어떻게 돌아가는건지 이해가안가서요..
다른 블로그보니 회사에 제출하는 pdf파일은 뭔가요..?
아직 저는 입사한지 일년이안되서 연말정산 못하는건가요? 뭔가요..?
너무 궁금합니다..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사회초년생이라 아무것도 모르겠네요..ㅜㅜ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흥경
달신
소득세 35위, 부가가치세 30위, 세금 정책, 제도 7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귀하의 하시는일 나날이 발전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연말정산은 매월 갑근세를 많이 내었으면 환급이 되며, 또한 갑근세를 적게 내었으면 추가 납부를 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이렇게해서 연말정산이 되는것 입니다

연말정산 자료를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자료를 받아서 회사에 제출하여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연말정산시 자료확인 및 다운로드 하는방법

국세청홈택스(http://www.hometax.go.kr) 인증서 로그인->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근로소득자 세액공제 내역조회->귀속년도(2019년)->근로소득이 있는 월만 선택->보험료부터 기부금까지 돋보기 클릭(해당 세액공제 아래에 기본공제 대상자에만 체크)->조회한 항목 한번에 내려받기->PDF파일 암호 없이 저장[파일명: 2019년 연말정산 본인성명.pdf] 회사에 제출 하시면 됩니다.

pdf파일 저장이라고 클릭하시면 나옵니다

PDF란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약어로 프로그램내에 폰트 자체를 내장, 인쇄물과 동일한 모양을 컴퓨터 모니터로 보거나 출력할 수 있는 파일형식입니다.

PDF를 사용하면 영문 윈도나 일본 윈도 및 맥킨토시 등 한글폰트가 없는 운영체제에서도 한글로 문서를 보거나 출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PDF형식의 홈페이지를 보기 위해서는 개발사인 Adobe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인 Adobe Acrobat Reader(한글판)를 다운받아 설치하셔아 합니다.

참고 하세요

감사 합니다

2020.01.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