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월 15일 종합뉴스 주요뉴스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매매허가제' 언급한 청<초강수 규제 나오나>
문재인 대통령의 '집값 원상복귀' 발언 이후 강기정 정무수석이 '주택매매허가제'를 언급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위헌공방까지 번지는 가운데 초강수 규제가 나올지 관심이 쏠립니다.

▶ 고민정 결국 사직<민주 13곳 전략지역 선정>
총선 출마 공직자의 사퇴 시한을 하루 앞두고 고민정 대변인 등 청와대 인사들이 사직했습니다. 민주당은 서울 종로를 비롯한 현역 의원들의 불출마 지역 13곳을 전략공천 지역으로 선정했습니다.

▶<내일 '직제 개편' 의견 제출>"축소 우려"
직접수사부서를 절반으로 줄이겠다는 법무부 측의 직제 개편안에 대해 대검찰청이 내일 의견을 제출합니다. 현 정권 수사와 관련된 부서 폐지에 우려의 뜻을 나타낼 것으로 보입니다.

▶ 강경화<"남북이 북미보다 먼저 갈 수도">
미국을 찾아 한미·한미일·한일 연쇄 회담을 한 강경화 외교장관이 남북 대화가 북미 대화보다 먼저 갈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북 제재에 해당하지 않는 대북 사업도 있다며 북한과의 대화 의지를 거듭 피력했습니다.

▶ [단독] 리콜한다면서<"부품 없으니 기다려라">
방향지시등 오작동으로 리콜 중인 르노삼성차의 차주들이, 부품이 없다며 수리를 미루는 르노삼성 때문에 분통을 터뜨리고 있습니다. 인터넷엔 참다못해 차주가 직접 수리하는 방법까지 올라오고 있습니다. MBN이 단독 보도합니다.

▶<"이벤트는 환불 불가">불공정 거래 '주의'
피부체형관리업체에서 5회, 10회 등 한 번에 여러 번의 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환불을 안 해주는 불공정 거래 피해 사례가 많습니다. 법에 따르면 언제든 환불이 가능하지만 이를 무시하는 업계 관행을 MBN이 고발합니다.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MBN 무료 고화질 온에어 서비스 GO!
▶파격 특가 비디오! 재미를 팝니다! 오세요 'ㅋㅋ마?'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