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4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미국식바비큐-어바웃진스·철든놈, 메밀꽃만두전골-잘빠진메밀…신안군 압해도
상태바
‘생방송투데이’ 미국식바비큐-어바웃진스·철든놈, 메밀꽃만두전골-잘빠진메밀…신안군 압해도
  • 이주석 기자
  • 승인 2020.01.1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 맛집

[푸드경제 이주석 기자] 오늘(15일) SBS ‘생방송 투데이’ 2490회가 방송된다.

‘생방송 투데이-2490회’ 오늘방송 맛집으로는 △리얼 맛집-메밀꽃만두전골(잘빠진메밀) △오천만의 메뉴-미국식 정통 바비큐(어바웃진스 & 철든놈) △여행본능 섬-신안군 압해도(천사섬분재공원 애기동백축제, 섬마을회정식) 등을 찾아간다.

◆ <리얼 맛집> 풍미 大폭발! '메밀꽃만두전골' 맛의 비법은? 편에서는 서울 종로구 ‘잘빠진메밀’을 소개한다.

▷ 잘빠진메밀(익선점) : 서울 종로구 묘동(율곡로8길)에 있는 메밀 막국수 전문점이다. 면발에는 밀가루가 포함되지 않는 100%로 메밀로 반죽하며, 막국수를 주문하면 전복과 수육을 주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동절기에는 메밀만두전골이 대표 메뉴. 생방송오늘저녁(845회)에도 출연했다. 우삼겹메밀만두전골 18,000원, 베스트 잘빠진 한상 12,000원, 순메밀막국수 8,000원.

◆ <오천만의 메뉴> 미각으로 텍사스여행! 미국식 정통 바비큐 편에서는 서울 종로구 ‘어바웃진스’와 경기 안양시 ‘철든놈’을 찾아간다.

▷ 어바웃진스 : 서울 종로구 내수동(새문안로3길)에 있으며, 직접 제작한 스모커에서 매일 12시간 이상 조리해 제공하는 미국 텍사스식 훈제 바비큐 전문점이다. 수요미식회(177회)에도 출연한 바 있다. 대표메뉴로 바비큐 플래터(2인) 38,000원, 스페어립 하프 플래터 36,000원. 

▷ 철든놈 :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평촌대로)에 있는 고기요리 전문점이다. 바비큐를 세련된 분위기에서 맛 볼 수 있다고. 샘플러세트 36,900원, 철든세트 32,900원, 샹그리앗트 33,900원. 

◆ <여행본능, 섬>은 겨울에도 걷기여행의 성지로 불리는 전남 신안군 압해도를 찾아간다.

▷ 압해도 :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이 있는 섬이다. 지명으로는 드물게 누를 압 자에 바다 해 자를 쓰고 있다. 섬의 지세가 삼면으로 퍼져 바다를 누르고 있는 형태라서 압해도(押海島)라 불렀다고도 하며, 섬 모양이 낙지가 발을 펴고 바다를 누르고 있는 형상으로 되어 있어 압해도라 불렀다고도 한다.

▷ 천사섬분재공원(애기동백축제) : 전남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수락길 330)에 있다. 분재와 쇼나조각 등을 전시하고 있다. 겨울꽃 애기동백을 보기 위해 연일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으며, 동백꽃뿐 아니라 다양한 겨울 철새도 함께 볼 수 있는 곳이다.

▷ 목포양마담호 (압해도 부근 선상낚시) : 전남 목포시 고하대로597번길 7
▷ 송공산 (송공산 둘레길 트레킹) : 전남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 산33

▷ 섬마을회정식 (섬마을한상) : 전남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압해로)은 천사대교가 보이는 전망좋은 한정식 집이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55분 방송된다.

/ 사진 = SBS 생방송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