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제 리보세라닙 美 허가절차 순항"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알렉스 킴 엘리바 대표 인터뷰

◆ 글로벌 바이오 전쟁 / ⑤ 美시장에 올라탄 K바이오 ◆

"항암제 '리보세라닙'에 대한 연내 미국 허가를 장담할 수는 없지만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협의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위암 3·4차 치료제로 쓰이는 리보세라닙에 대한 FDA 허가를 추진 중인 바이오 기업 엘리바의 알렉스 킴 대표(54·사진)는 "리보세라닙의 효능과 잠재 수요에 대해 FDA가 긍정적이기 때문에 허가를 낙관적으로 본다"고 밝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사무실에서 만난 킴 대표는 "일본 다이호제약 항암제 '론서프'와 리보세라닙을 병용 투여하는 방식으로 대장암에 대한 임상 2상을 준비 중"이라며 "위암 외에 여러 암종으로 적응증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킴 대표는 "JP모건 콘퍼런스 현장에서 미국·유럽 기업과 리보세라닙 기술수출 관련 논의를 했다"며 "FDA 허가를 지켜봐야겠지만 일본 업체와는 기술수출에 서명하기 일보 직전"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바이오벤처 엘리바는 최근 합병 절차를 통해 국내 바이오 업체 에이치엘비의 100% 자회사가 됐다.

알렉스 킴은 재미동포 2세로 엘리바 전신인 LSKB에 2007년 합류한 뒤 사명이 바뀐 지난해부터 대표를 맡고 있다.

[샌프란시스코 = 김병호 기자]

▶기사공유하고 코인적립하세요 'M코인'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IT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