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특이한 사이트 규정? '캐릭터 자랑 금지' 

 오늘(16일)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전격 출시한 가운데, 공식 카페에 올라온 특이한 규정이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오후 12시께 명일방주 네이버 공식 카페 공지사항에 '캐릭터 획득을 자랑하는 게시글은 규정에 따라 제재 대상에 포함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6) 기만 행위 규정에 따라 획득한 캐릭터를 자랑하는 게시글이 전부 제재 대상에 포함된다는 내용이었다.

명일방주 카페 측은 '이와 같은 규정이 다소 엄격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자신의 악의 없는 순수한 기쁨이 누군가의 게임 경험에 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 이라고 금지 이유를 설명했다.

공지글을 본 유저들은 '자랑 게시판을 따로 만들어 주세요', '자랑하는 사람 다 짤라버리세요', '열일 하시네요!' 등 좋은 반응을 보였으나 한편으로는 '그런 걸로 소통하는 건데 막아버리네', '전 그런 글 신경 안 쓰는데 괜히 사서 고생 하시네', '기만글 제재하는 공식 카페는 처음보네 ㅋㅋ' 등 좋지 않은 반응도 많았다.

한편 '명일방주'는 8가지 클래스 별 오퍼레이터를 이용해 12명의 팀을 구성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이 가능하여 전략적인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하이퍼그리프(Hypergryph)가 개발하고 요스타(YOSTAR)가 서비스한다.

YOSTAR는 일본에서 '벽람항로'와 '에픽세븐'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한 경험이 있으며, 국내에는 '명일방주'가 첫 진출작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