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어질현에 빛날선 여아이름 봐주세요
박씨구요
어질현은 돌림입니다
2016 9/7 오전 10시46분 생 여아구요
박현선으로 짓고싶은데 선자를
빛날선으로 하면 어떤지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9
  • 채택률40.0%
  • 마감률40.0%
닉네임퐈이야아
작성일2016.09.12 조회수 1,802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125점을 드립니다.
1번째 답변
박사작명소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169
초인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 ​좋은이름은 100년 이상 내몸 대신 잘 써야 할, 부모가 준 가장 큰   생애 첫 선물이며,
                    돈보다 중요한건 * 최고좋은 이름과 가장안전한 평생직업 *입니다!

  좋은이름을 지을려면, 먼저 사주(=팔자=년월일시=간지 8글자)를 정확하게 분석하여
오행(5가지 기운=木火土金水)중에서 자신한테 피해를 주는 오행은 덜어주거나 피하고,
자신한테 부족한 오행은 이름 두글자에 잘 넣어주면서, 발음오행3글자.자원오행3글자.
음양3글자. 획수4가지를 정확하게 잘 맞춰주며, 불용한자 500글자도 안쓰는 등,
꼭 작명원리에 맞춰, 부르기 좋고 듣기 좋은 현대적인 스마트한 이름으로 지어야 좋습니다!

​*** 제시하신 이름은,작명에 가장 기본적이고 출발점인 발음오행이
박현선 = 水土金 = 실패하여 경제적 곤란이 심함. 이 되므로,,, 한글부터 다시 지어야 좋습니다.
즉, 박자의 水오행과 현자의 土오행이 "상극'이 되므로,,,중간에 ㅇ ㅎ 의 자음을 못넣습니다.

​*** 이름을 이렇게 상극으로 잘못지으면,
진학 취업 결혼 건강 재물 명예 가족관계 부부해로 등에 커다란 타격을 당하게 됩니다!
이는, 위의 작명원리를 모르고, 작명에 가장 필수적인 ​*사주분석*을 못해서 그런것입니다.

***지금처럼 좋은이름을 짓기위한 필수적인 사주분석을 정확하게 할려면 10분이상 걸리고,
사주를 보강해 주면서 작명원리에 맞는 좋은이름을 지을려면 ​*3시간*이상 걸린점도 참고하세요!

***가짜작명은, ​획수풀이만 해준것, 즉석에서 대충 지어준것, 점수로 평가한것, 궤변 나열한것,
귀신같은 그림그려 엉터리로 지어준것, 도표로 장황하게 세설한것,,, 등은 절대 믿지마세요!

*** 요즘 부모가 지어주거나, 몇만원 아끼려고 이런데서 대충 얻어지어준 사람들
이제 개명하느라, 크게 후회하며, 큰 심적고통 당하고 있으므로,,, 
​처음부터 완벽하게 장래 *외교관* 되는데 큰 지장 없도록 잘지어 진로교육 잘시켜주시기 바랍니다!
(감정. 작명. 개명은 네임카드를 이용하세요).
*** 이해하시고 도움되셨길 바라며, 도움되셨으면 채택요망합니다 ***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현운역리원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63
우주신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11위, 관상, 손금 10위, 사주, 궁합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작명,개명이나 꼬드기는 무식한 호구 쟁이’가 ‘한글소리이름 과 ‘수리성명학(한자)을 기본으로 참고하여 답변 드립니다.

   

먼저 지금의 작명업계는

    

씨가 기(목)씨도 되고 씨가 바(수)씨도 된다거나, 훈민정음해례본’과‘ 훈민정음운해’ 등의 서로 다른 오행의 충돌로 인해 ㅇ,ㅎ이‘’가 되고 ‘’로 사용하는 ㅁ,ㅂ,ㅍ이 ‘토’ 된다거나 민,빈,준,찬 등의 ‘ㄴ’ 종성자음조차도 구분하지 못하고 미,비,주,차 가 된다면 수, 십년 동안 작명한 지금의 이론과 작명한 이름 전체가 다 맞지 않는 거짓과 상술임을 밝혀야 하고 좋은 이름은 애초부터 없는 것입니다.

 

한글소리오행의 종성자체를 무시하거나 고려하지 못해 한글소리오행이 다 상극으로 맞는 이름이 거의 없으며 한글소리이름으로 작명하고 한자를 임의대로 사용하여 수리성명학적으로는 반쪽이 이름라고 하거나, 한자로 작명한 이름이 한글소리로는 빵점이름이 되는데 여기에 한술 더 떠 한글소리오행과 81수리도 다 무시해도 된다고 답변하는 마당에 좋은 이름자체가 없는 상황이라 참으로 황망하고 기가 막히는 지경에 이르렀으며 지식인 답변자들의 주장이나 답변내용은 열이면 열 하나도 맞는 내용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으로 몇 분 만에 즉석자판기로 뽑아낸 이름이 좋은 이름이라면 그런 이름으로도 다 잘살아 간다면 좋은 이름은 애초부터 없다는 것이고 개나 소나 다 할 수 있는 것이 작명이며 이렇게 아무데서나 자판기로 툭툭 던져주는 이름보다야 차라리 부모님들의 정성어린 이름이 훨씬 더 좋은 이름이 되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성명학입니까?

초등학교 가서 뺨맞고 서당에 있는 개가 웃을 일입니다. 

사실 저의 답변도 이중에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아무리 도둑이 들었다고 목이 터져라 짖어 대도 시끄럽다고 발길로 걷어차는 주인이 되지 마시고, 제가 쓴 성명학 책이라 생각하시고 아래 내용들을 반드시, 천천히 꼭 살펴보셔야 합니다.

 

세상은 인연입니다.

수십 년 된 음식점에 가서 왜 맛이 똑 같으냐고 하는 것이나, 붕어빵이 왜 똑같으냐는 것과 같은 이치니 필요하지 않으시면 무시해 주시고 복사 어쩌고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 대부분의 작명가라는 사람들은 정확한 사주가 있어야 작명을 한다고 전문가를 운운하지만 실제로 정확한 사주가 있으면 뭐합니까? 사주! 사주! 뭐 좀 아는 것처럼 떠들어야 목이 많네! 수가 많네! 다 말라 죽어 불을 꺼야 한다는 등 각각 다른 용신의 주장 및 오행의 보완으로 인해 이름풀이와 작명은 서로 달라 좋은 이름 한번 지으려다 머리만 아프고 돈만 날리는 경우만 발생합니다.

결국 사주,사주 하면서 도사,박사,전문가 타령을 하지만 정확한 사주가 나오면 작명과 풀이는 더욱 더 말도 안 되는 어처구니없는 혼란 속으로 풍덩 빠져 듭니다.

 

- 또한 지식인 답변자들의 엄청난 하루 답변 량과 시간, 답변내용 등을 면면히 살펴보니 좋은 지식을 얻기는커녕 질문자가 스스로 무엇이 옳고 그르며, 누가 올바른 답변을 하는지, 누가 학식과 덕망을 갖춘 작명가인지를 가려내야하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에서 너무나 많은 지식인 질문자분들이 도사, 박사, 전문가를 사칭하는 지식인이라는 허울을 쓴 잡사들이 타 논 독배를 마시고 있습니다.

  

- 도둑이 단순하게 남의 물건을 훔치는 것만이 도둑은 아닙니다.

맞지도 않고 되지도 않는 내용을 주장하며 무료작명이나 풀이를 구실로 일반인들을 사기치고 호객하는 행위야말로 진정한 도둑들입니다.

세상을 함께 살면서 사기꾼이 전혀 없을 수는 없겠지만 아예 모르거나, 모르면서 아는 척, 알면서 모르는 척, 그저 재물에만 눈이 멀어 컴퓨터 프로그램 하나 딸랑 올려놓고 책상 앞에 앉아 도사,박사,전문가를 사칭하는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작명이나 상담의 흔적은 하나도 안보이고 도대체 어디서 누구한테 어떤 방법으로 성명학을 배우고 익혔기에 감히 남의 이름을 함부로 풀이와 작명하려 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책한 권 읽었다고 작명가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

  

이미 성명학이라는 배는 산으로 떠났습니다.

  

이름은 함부로 짓지 말라고 하면서 스스로는 작명가를 사칭하며 재물을 취하고 이름을 함부로 작명해주고 있습니다.

이는 보이지 않는 죄를 짓는 것입니다.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이것이야말로 진짜 연구대상입니다.

 

- 지식인에서 답변을 하루에 몇 개를 하고 몇 위를 하느냐가 그렇게 중요합니까?

지식인의 이름, 작명코너는 내공을 탐하거나 순위(랭킹)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을 나누는 것입니다.

지식인의 특성상 답변내용이나 일요일,공휴일,설날,추석날도 밤세워가며 답변한 내공순위만 가지고는 단순히 내공이나 얻기 위해 답변만하는 사람인지, 누가 지식이나 덕망과 작명능력을 갖춘 올바른 양심 있는 사람인가를 여러분들이 구별할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한글오행조차 구분도 못하는 프로그램이나, 내공하나 얻기 위해 불과 몇 분도 안 되서 무료라는 구실로 한글오행하나도 맞지 않아 사용할 수 없는 수준이하의 엉뚱한 자판기의 이름과 풀이를 남발하며 순위를 올려놓고 자랑하며 호객하는 행위는 눈뜨고 볼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드디어 3차원 도사까지 등장했습니다.

심지어 아예 작명 경험이나 성명학 자체를 모르는 답변자들도 상당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마치 작명 경험이나 덕망을 갖추지 못한 순위나 랭킹이 높은 사람이 작명에 대한 경험이나 학식도 풍부한 사람으로 착각하거나 오인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즉석자판기로 음료수나 커피를 빼먹는 것이지 사람의 이름도 그리할 수는 없습니다. 

작명의 도사,박사 전문가는 있지도 않으며 천만의 말씀입니다. 

 

도사,박사,잡사,전문가 등을 사칭하는 작명가는 많지만 한글오행을 제대로 아는 양심과 덕망을 갖춘 올바른 작명가는 많지 않습니다.( 똥과 된장 자체를 구분할 수가 없습니다. 어쩌면 썩은 고기만을 찾아다니는 킬리만자로의 하이에나처럼 저들만의 잔치일지도 모릅니다)

초등학교 가서 뺨 맞을 가짜 작명가도 참으로 많습니다.  

 

참고로 제가 아는 ‘유빈’이는 ‘토수화’로 상극이라 빵점인 이름인데 S대 oo과 수석으로, ‘명준’이는 ‘수토금화’로 전체가 상극인 빵점이름인데 oo종합병원 의사로 근무만 잘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성명학입니다.

 

^o^..............................................................^o^ 

  

이제 작명료를 지불하고 작명한 좋은 이름이나 성명학 자체가 오히려 서로 다른 것이 맞는 현실로 나타나고 있어 굳이 작명료를 지불하고 작명을 해야 할 필요도 없게 되었습니다.

다만 그래도 좋은 이름이 있다고 하니 인연이 닿는 작명소를 찾아 적당한 작명료를 지불 하시고 사주에 맞는 이름을 작명하실 것인가, 아니면 위 내용처럼 사주에 맞는 작명을 해도 그 풀이는 서로 다르고 제각인 마당에 다 무시하시고 손수 작명을 하실 것인가를 먼저 결정하신 다음, 작명소 가실 생각이 전혀 없으시거나, 갈 땐 가더라도 적어도 한글이름 만큼은 스스로 작명해 보고 싶으시거나, 정말 인연이 되는 훌륭하신 작명가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라면 그래도 잘났다고 떠드는 제가 아래 추천 드리는 한글오행이나 이름을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많은 작명가분들에 대한 예의와 인터넷의 특성상 사주를 풀어 부족한 오행을 보완하는 작명은 해드리지 못하고 성씨와 작명 가능한 이름이나 오행정도를 추천 드리니 참고해 보시고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박씨는 '수목'의 오행입니다.

 

박씨는 '바'씨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작명가라는 사람들은 종성의 기본개념도 모르면서 ‘ㄱ’을 버리고 'ㅂ'만 고려하여 초성만 상생 어쩌고 하면서  바씨(수)도 되고 박씨(수목)도 된다고 작명을 해주고 풀이를 해 주는 척하면서 그저 재물이나 탐하는 것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것은 올바른 작명은 분명 아니며 사주가 심한 불균형을 이루거나 특수한 성씨로 인해 작명이 안 될 경우 최선이 아닌 차선의 선택임이 반드시 고지되어야 합니다)

 

또한 한글소리이름으로 상극이 발생하여 부족한 이름이 됩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일단 박씨 성 '현선' '목수토화금화' 상극의 오행이 되어 성명학적인 결격사유가 발생하니 사용을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성명학적으로만 본다면

박 다음에 '현'자는 '수목토화'로 상극이라 맞지 않습니다

'현선' 자체도 'ㄴ'자음으로 인해 '토화금화'로 이름전체가 상극이라 자녀의 평생이름으로는 맞지 않습니다

만약 반드시 박 다음에 '현'자를 사용하셔야 한다면 성명학과는 맞는 이름이 아니니 그대로 작명하시고 감명 등은 받지 마셔야 합니다

 

한자와 사주는 그 다음 순서입니다

 

성명학적으로는 이와 같이 기본적인 한글이름인 발음오행이 상극으로 작명될 경우 한자를 아무리 사주에 맞게 작명해도 일단 결격사유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주와 한자를 가지고 수리 등의 별도의 풀이는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사주보완 되는 성명학적 작명을 원하시는 경우는 사주에 부족한 오행의 한자를 사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물론 사주가 나오면 오히려 더 혼란만 가중되시겠지만 반드시 자녀를 순산하시고 정확한 사주를 가지고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는 성명학적으로 ‘박’씨 성에 조합이 가능한 상생의 한글이름 및 오행이니 참고하시고 더 좋은 이름도 작명해 보시기 바랍니다.

'ㄱ'자음이 반드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ㄱ’자음의 특성상 이름이 극소수로 작명되오니 작명이 어렵거나 안 되면 사주여부에 따라서는 차선의 이름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수리성명학(한자)과 한글소리오행의 상생도(초성,종성 전체상생) 함께 고려하는 작명(오행)이라면(추천)

  

건희,근희,건호,건하,건우,근호,근태,관희,관호~

규리,규나,규미,규비,규태,기태,기택,규택,기백,금주,금재,겸재~

나현,나연,나윤,나훈,나은,노은,노현,노윤,나겸,나희,~

다연,다현,다은,다윤,다희~

도연,도은,도희,도윤,도원,도현,도훈,도균,도겸,다겸~

동현,동훈,동원,동윤,동주,동수,동재,동하,동호~

대규,대균,대근,대건,대관,대훈,대환,대윤,대원,대현,대겸,대희,대호,~

태은,태연,태희,태화,태호,태하,태현,태환,태훈,태원,태윤,태완,태온,태운,태관,태건,태근,태균,태감,태기,태규,~

보성,보승,보미,미성,미수,미주,미재,미정,무성,무정,무종,묘정,묘건,무건,묘건,무상~

 

목금토 상극으로 차선추천

시은,시현,시윤,시연,시온,시완,시환,시훈,시원,수연,수현,수원,수완,수안,수환,소현,소연,소원,소은,소윤,서은,서현,서연,서윤,서원,지은,지연,지안,지현,지원,지윤,지온,지완,지환,지훈,주연,주현,주원,주환,주완,~

승현,승언,승은,승연,승원,승윤,승환,승훈,성훈,성환,상훈,상원~

사윤,사연,사은,사현,사훈,사헌~

세은.세온,세윤,세현,세연,세원,세완,세환,세훈~

재은,재윤,재인,재연,재완,재환,재원,재현,재운,재훈~

정현,정은,정인,정연,정윤,정원,정완,정환,정훈,정태,종훈.종한,종윤,종현,종원~

채현,채윤,채은,채연,채환,채원,채훈,채운,채완,창훈,창윤,창완~

소희,서희,수희,재희,주희,정희,채희,세희,승희,승혜,승호,지호,세호,재호,정호,~

수아,시아,주아,채아,지아,정아,수하,주하,재하,세하,서하,시하,지하,채하,정하,종하~

 

이런 오행이나 이름을 사용해 보도록 하세요.(아래 예시된 종성전체가 상극인 한글사용은 제외함)

  

※기타 - 광,경,강,공,남,담,람,름,림,탐,문,만,민,빈,병,봉,필,선,순,산,신,숙,석,식,솔.슬.설,실,옥,욱,엽,음,암,임,진,준,전,찬,철,혁,학 - 등은 초성과 종성이 상극으로 구성된 한글이라 당연히 피하셔야 하며(특히 두 글자의 조합)

한글소리이름으로는 작명하거나 추천하지 않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위 한글을 사용한 무료작명주의)-성씨제외

이게 무슨 개코같은 소리야 하신다면 성명학이나 좋은 이름 자체가 없는 것이며, 다 뻥이고 개코같은 것입니다     

 

성명학자들이 통상적으로 작명하는 한글소리오행 적용

ㄱ ,ㅋ은‘목’의 오행

ㄴ,ㄷ,ㄹ,ㅌ 은‘화’의 오행

ㅇ,ㅎ은 ‘토’의 오행

ㅅ,ㅈ,ㅊ은 ‘금’의 오행

ㅁ,ㅂ,ㅍ은 ‘수’의 오행으로 봅니다

   

작명을 위한 소리오행의 구분과 훈민정음해례본의 한글창제를 위한 오행 구분은 별도입니다(ㅇ,ㅎ-수 ㅁ,ㅂ,ㅍ-토)

만약 그렇게 오행을 따진다면 반드시 ‘모음(ㅏ,ㅑ,ㅓ~)’도 오행을 구분하여 적용해야 맞습니다.

게다가 나머지 성명학적 조건들이 하나도 맞지 않아 아무 의미도 없습니다.

   

위 예시된 이름이나 오행은 완성된 이름이라는 뜻이 아니라 단순한 한글을 성씨에 맞게 상생의 오행으로 조합한 가명이오니 사주에 맞는 한자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경우는 인연이 되는 작명가의 도움을 받아 사주에 맞는 한자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한글의 특성상 한글자음은 사주여부를 참고는 할 수 있으나 상생이 중요하고 사주를 보완할 수는 없습니다. 즉 특별한 경우가 아닌 한 한글이름은 원하시는 이름으로 상생으로만 연결하시면 됩니다. 만약 한글오행을 사주와 맞지 않아 쓰네? 못쓰네? 하는 사람은 작명가가 아닙니다)

 

또한 예시된 이름들은 신생아 작명이나 개명을 원하시는 분들이 참고를 하시라는 뜻이지 특정인을 지칭하거나 이미 사용하고 계시는 동명(같은이름)인 분들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사주는 성명학적인 결격사유가 없는 좋은 이름일 경우만 필요하며 한국표준시를 사용하였습니다.(성명학적으로 부족한 이름은 사주에 대입하면 더 안 좋은 이름으로 풀이됩니다)

 

※위 풀이는 성명학적인 틀(규칙,조건)에 의한 풀이에 맞지 않아 부족한 이름이라는 뜻이지 흉하거나 나쁜 이름이라는 뜻은 아니며 사주,관상,수상,심상,유전적 성향 등에 따라 이름의 영향도 전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부디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o^...............................................................^o^ 

 

저는 해마다 맞춤법이나 바꾸어대는 국어학자가 아닙니다. 띄어쓰기나 철자가 틀린 것은 내용을 읽으실 수 있다면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처음으로 질문을 올리신 분들은 정성이 담긴 답변인가를 확인하시면 반드시 채택여부를 결정 하여 답변주신 분들에 성의를 표하신 후 부족한 내용이나 의심 가는 사항은 다른 분들의 고견을 다시 한 번 구하시기 바랍니다.(채택하시면 네이버 콩 100원이 기부됩니다)

 

본 서술내용을 불법 복제하여 홈페이지나 까페,블로그,병원,산부인과,대부업,작명업 광고, 특히 웹문서에 이용 시 저작권관련 민,형사상 처벌 및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임성민작명철학연구원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218
수호신 eXpert
프로필 사진

작명, 이름풀이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아기님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밝고 건강하게 자라서

아름다운 세상을 이끄는 큰 사람으로 자라길 바라며

아기님과 더불어 늘 웃음꽃이 가득한 행복 가정 이루시길 기원 드립니다.


성명학의 기본은

부르기 좋고 듣기도 좋아야 하지만

발음오행도 좋아야 하고

수리오행도 좋아야 하며.

불용문자도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것은

사주에서 필요한 기운을 잘 보완해 주는 이름이라야

비로소 본인에게 가장 좋은 이름이 됩니다.


(참고로 성명학에서는 원획법이 적용되니 옥편에 나오는 획수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구분(사)동양역리학회 산하 대한표준성명학회 평가기준표결과
이름한자  
한글
 姓, 순박할. 후박나무어질, 착할고울,생선
발음오행배열첫소리배열 선고후안격(先苦後安格)  X나쁨
받침을포함 골육상쟁격(骨肉相爭格)  X
사주와조화발음오행부족무난
자원오행무난
수리오행배열음양(획수)61517(사전상의 획수와 다름)음양양좋음
4격원격32강령격(康寧格) 의외형복지상(意外亨福之象) 좋음
형격21두령격(頭領格) 만인앙시지상(萬人仰視之象) 
이격23융창격(隆昌格) 행복공명지상(幸福功名之象) 
정격38복록격(福綠格) 학사입신지상(學士入身之象) 
불용문자해당 없음
글자의 자형좋음
상세 설명
水土金 선고후안격(先苦後安格)X  
천부적인 재능은 있으나 매사 소극적이고 고지식하므로 겨정적인 기회를 잘 놓친다. 초지일관하지 못하여 용두사미가 되며 중반부터는 경제적인 곤란이 심하다.
木土火 골육상쟁격(骨肉相爭格)X  
초년운이 고달프니 부모형제와 불화하고 타향에서 고생을 한다. 매사가 진전이 없으며 고난이 끊이지 않고 타향에서 객사할 운이다.
32강령격(康寧格) 의외형복지상(意外亨福之象)  
순풍에 돛 단 배격으로 때를 만나 재물이 저절로 늘어나 생활의 기초를 확립하여 모든 일이 형통하여 수복 강령하는 대 길운으로 윗사람의 후원을 얻어 순조로운 성공을 거두며, 귀인을 만나 기회를 얻어 사회적인 대성을 이룬다. 중도 좌절되는 일이 없고 하는 일마다 좋은 결실을 거두어 명성이 날로 발전을 이루고 존경받는 인물이 된다.
21두령격(頭領格) 만인앙시지상(萬人仰視之象)  
대업을 완수해 부귀공명하는 대 길운으로서 탁월한 지모와 덕량(德量)은 만인의 신망을 한 몸에 받기에 부족함이 없다. 의지가 완고하며, 매사가 의욕적이고 진취적이므로 주변 사람들을 잘 이끌어간다. 어떠한 어려움이 닥쳐도 능히 지혜롭게 헤쳐 나가는 지략이 뛰어나고 인정이 많아 만인의 존경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는 수이다.
23융창격(隆昌格) 행복공명지상(幸福功名之象)  
명철한 두뇌와 탁월한 덕량으로 일약 출세하여 영도적 지위와 권세를 획득하는 길 격이다. 뜻이 원대하며 도량이 넓어 대중의 신뢰와 존경을 받아 세상을 이끌어 가며 큰 뜻을 이루어 부귀와 명예를 누린다. 
38복록격(福綠格) 학사입신지상(學士入身之象)  
천재적 재능과 명철한 두뇌는 문학, 예술, 창작, 발명 등의 방면으로 대단한 발전을 이루며, 선구자적 인물로 입신양명하고 부귀 공명하는 대길수이다. 무에서 유를 창작해 내는 능력이 우수하고 목적의식이 뚜렷하여 매사가 전진적인 발전을 이루며 평탄한 인생을 살고, 사회적으로 두터운 신망을 얻는다.

작명이나 개명을 위한 좋은 이름이 되기 위해서는
멋있고 부르기 좋고 듣기 좋아야함은 물론이며
성명학인 여러 조건이 다 잘 맞아야 하는 것인데
성명학적인 면에서는 아래 3개의 조건은 최소한의 필수 요구 조건으로
어느 하나라도 맞지 않으면 큰 결함이 있는 이름으로 좋은 이름이 되지 못합니다.

그 필수 요소로는
1, 발음오행의 배열(한글 발음 그 자체= 소리오행, 음령오행); 자체적인 배열도 좋아야 하며
2, 사주와의 조화; 발음오행의 배열이나 자원오행이 사주와 조화를 이루어야하며
3, 수리오행(한자 획수)의 배열; 음양과 원형이정의 4격이 다 잘 맞아야 합니다.

감명할 때에는 우선 가장 근본이 되고 영향력이 큰 한글 자체의 발음오행의 배열을 보는데
 발음오행의 배열을 주음(초성)으로만 보는 학설과
주음과 종성(받침)을 모두 포함해서 보는 학설이 있고,
둘 중 어느 한 학설에라도 맞으면 그 배열은 좋다고 봅니다.

박현선이란 이름은 사주와의 조하는 대체로 무난한 편입니다.

그리고 수리오행의 배열도 음양과 원형이정의 4격이 도표와 같이 잘 맞으니
수리오행상도 좋은 것입니다.
그러나 발음오행의 배열이 첫소리로 보아도 수토금으로 상극의 배열이 되고
받침을 넣어서 보아도 목토화로 상극의 배열이 되니
발음오행의 배열은 도표와 같이 흉한 것이라
이름이 서로 충돌하여 깨어지듯 운이 깨지는 흉한 형국입니다.

(형제간에는 한글자 정도 중복 사용은 무방하나
박씨 성씨에는 이름의 첫 글자가 'ㅇ, ㅎ'으로 시작하는 글자는 상극이라 피해야 하는 글자 입니다. )

결론적으로 박현선이란 이름은 성명학적으로 중요한 발음오행의 배열이 흉하니
안타깝지만 완벽한 이름으로 다시 만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름의 영향은 아무리 적다고 하더라도 평생동안 작용하는 것이라
그것이 모아지면 큰 차이가 되며, 특히 어린 시절에는 좋지 못한 이름을 가지면
자신감이 없어서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변하기 쉽습니다.

이름이 좋으면 사주보다 더 잘 살게 되며
이름이 흉하면 타고난 복도 다 누리지 못하게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나의 자식이 평생 동안 사용해야할 이름입니다.

아이가 자기 이름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당당하게 자기를 밝히고 앞에 나서도록
전문가가 만드는 완벽한 명품 이름으로 다시 작명 해 주십시오.

결론나쁨

 

박현선이란 이름은 이름의 기본 조건 중에서 발음오행의 배열이 이미 흉하니
어떤 한자를 선택한다 하더라도 결코 좋은 이름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한글 이름부터 다시 조정하셔야 좋은 이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클릭하셔서 제가 운영하는 카페나 홈페이지로 들어오시면
성명학에 관한 자료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 하시고
무료상담, 유료상담 다 가능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늘 좋은 날 되세요 *^^*

 

 

임성민작명철학연구원님과 자세한 1:1 상담하고 싶다면?
eXpert 상담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감명(이름 풀이) - 성명학의 기본 원칙으로 이름 감명(이름 풀이)

원장 직접 사주 분석 후 감명(네이버 선정 파워지식인) 상담전화 : 010-8830-4121 / 051-633-4544 ​ 임성민 작명 철학연구원을 운영중이며, 정확한 사주분석에 의하여 원장 직접 개명과 작명 및 사주상담을 해드립니다. ​ 좋은 이름을 만들기 위해서는 1. 사주의 분석 및 설계가 우선되어야 하고 2. 발음오행의 배열을 살펴야 하고 3. 수리오행의 배열을 조정하면서 4. 사주에서 필요로 하는 오행을 보완하는지를 살펴야 하며 5. 불용문자 사용여부 등을 살펴 보아야 하고 6. 가족간의 중복 여부, 형제 서열등을 살펴서 작명합니다. ​ - 임성민 작명 철학 연구원장 약력 - · 역리상담사 자격증, 심리 상담사 1급 자격증 취득 · 2011 네이버 파워지식인 선정 (작명, 이름풀이 분야) · 부산광역시 주최 제1회, 제2회 맘편한 부산 임신·출산·육아 박람회에 '맘편한 부산 작명소'로 공식 초청(2018, 2019) · 자격검정협회지정 지정교육기관 · 동양역리학회 성명학 교수 · 동양역리학회 학술위원 · 동양역리학회 시험 출제 위원 · 교육학 전공 · (사)부산복지 21 총봉사회 후원이사 · (사)한국작명가협회 자격증 소지 · 국회의원 강삼재 표창장(2000) · 부산광역시 시장 표창장(2011) · 이금형 부산지방경찰청장 감사장 (2014) · 2020 파워지식인 수호신등급(상위 0.0003%) ​ 상담전화 : 010-8830-4121 / 051-633-4544 주소 : 부산진구 범일로 151-2 (3층) 현대백화점 부근 (네비 검색시 '임성민 작명 철학연구원'으로 검색 )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happyname007 홈페이지 http://www.namedoctor.net/

판매가10,000 / 작업의뢰 1

개명 - 정확한 사주분석을 통한 명품 개명

원장 직접 사주 분석 후 작명(네이버 선정 파워지식인) 상담 전화 : 010-8830-4121 / 051-633-4544 ​ 임성민 작명 철학연구원을 운영 중이며, 정확한 사주 분석에 의하여 원장 직접 개명과 작명 및 사주 상담을 해드립니다. ​ 좋은 이름을 만들기 위해서는 1. 사주의 분석 및 설계가 우선되어야 하고 2. 발음 오행의 배열을 살펴야 하고 3. 수리 오행의 배열을 조정하면서 4. 사주에서 필요로 하는 오행을 보완하는지를 살펴야 하며 5. 불용문자 사용 여부 등을 살펴보아야 하고 6. 가족 간의 중복 여부, 형제 서열 등을 살펴서 작명합니다. ​ - 임성민 작명 철학 연구원장 약력 - · 역리상담사 자격증, 심리 상담사 1급 자격증 취득 · 2011 네이버 파워지식인 선정 (작명, 이름풀이 분야) · 부산광역시 주최 제1회, 제2회 맘편한 부산 임신·출산·육아 박람회에 '맘편한 부산 작명소'로 공식 초청(2018, 2019) · 자격검정협회지정 지정교육기관 · 동양역리학회 성명학 교수 · 동양역리학회 학술위원 · 동양역리학회 시험 출제 위원 · 교육학 전공 · (사)부산복지 21 총봉사회 후원이사 · (사)한국작명가협회 자격증 소지 · 국회의원 강삼재 표창장(2000) · 부산광역시 시장 표창장(2011) · 이금형 부산지방경찰청장 감사장 (2014) · 2020 파워지식인 수호신등급(상위 0.0003%) ​ 상담 전화 : 010-8830-4121 / 051-633-4544 주소 : 부산진구 범일로 151-2 (3층) 현대백화점 부근 (네비 검색시 '임성민 작명 철학연구원'으로 검색 )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happyname007 홈페이지 http://www.namedoctor.net/

판매가200,000 / 작업의뢰 1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