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김한길 최명길 나이 아들 폐암, 전부인 이민아

728x90

김한길 최명길 나이 아들 폐암, 전부인 이민아



<김한길 최명길 길길이 다시 산다>



11월 25일 첫 방송되는 채널 A 어바웃 해피& 길길이 다시 산다에서는 폐암 4기라는 삶의 큰 고비를 겪고 제 2의 인생을 다시 사는 길길 부부 김한길 최명길 부부가 두 아들과 함께 하는 일상이 공개된다고 합니다. 




채널 A 길길이 다시 산다는 이제야 인생의 참맛을 다시 배운다는 길길 부부 김한길 최명길 부부가 작고 소소한 것에서 발견되는 삶의 행복을 찾아 떠나는 소확행 여행 프로그램이자 자신만의 삶의 낙을 찾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 인생의 재미를 하나씩 알아가는 프로그램입니다. 



최명길은 올해 58세이며 김한길은 67세로 두 사람은 9살 차이가 납니다. 1995년에 결혼한 두 부부는 결혼 24년차 임에도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김한길 프로필 나이 고향 아버지 학력 전부인 이민아 소설가 방송인 정치인>



-김한길 최명길, 김한길 프로필 나이 고향 아버지 학력


김한길은 1953년생으로 올해 나이 67세입니다. 김한길 고향은 일본이며, 김한길 아버지는 정치인 김철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한길 학력으로는 건국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한길 최명길, 김한길 전 부인 이민아, 미국생활


김한길은 이후 서울중앙여고에서 잠시 아이들을 가르쳤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김한길은 1981년도에 소설 바람과 박제를 발표하면서 이름을 알렸고, 이때쯤 김한길 전부인 이민아와 결혼을 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김한길은 미국으로 가서 처음에는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을 했지만 한국일보 미주지사에 기자로 취직하고 나서부터 기자로서 생활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으로 다시 돌아와 소설가, 기자, 방송인 등으로 활동하게 되었죠!


-김한길 소설 및 방송 활동


측히 김한길은 1991년에 발표한 장편소설 여자의 남자를 발표하고 무려 200만 부가 넘게 팔려 베스트셀러로 올라선 적도 있으며 조영남 화개장터 노래를 작사하기도 했었고, 또 방송에서 여러번 출연한 적도 있었습니다. 



-김한길 최명길, 김한길 최명길 결혼(재혼) 국회의원 문화관광부 장관 등 정치활동


그리고 1995년도에 앞서 말한 대로 아내 최명길과 재혼을 하게 되었고, 그후 대한민국의 제 15, 16, 17, 19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문화관광부 장관과 민주당 새정치민주연합의 당 대표로 활동했었습니다. 




그리고 문화체육부 장관 출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김한길은 정치인 또는 최명길 남편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바른미래당 정치인이 되어 있습니다. 


-김한길 전 부인 이민아 이혼 사망 아들 사망


김한길은 최명길은 첫 번째 결혼이 아닌 재혼인데요, 김한길 첫번째 부인은 바로 이민아라고 합니다. 이민아는 소설가, 시인, 문학 평론가이기도 하며,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의 딸이라고 하네요. 





앞서 살짝 언급이 되었지만 김한길 전처 이민아는 김한길이 소설가로 활동하던 시절에 만나 결혼을 하여 미국으로 떠나 생활을 했었습니다. 



그렇게 생활을 하던 중 전처 이민아는 미국 LA에서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면서 변호사 생활을 했을 정도로 뛰어난 머리를 가졌던 인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김한길과 전처 이민아는 1987년도에 이혼을 하게 되었답니다. 이혼 사유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김한길의 전 부인 이민아는 김한길과 이혼을 하고 나서 위암 말기 판정을 받게 되었고, 2009년도에는 목사로 활동하면서 투병생활을 이어가다가 결국 2012년도에 위암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한길과 이민아 사이에 아들이 하나 있었다고 하는데요, 2007년도에 아들마저 돌연사 했다고 합니다.



<최명길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남편 아들 김무진 김어진 데뷔 결혼 폐암 투병 근황>



-최명길 프로필 나이 키 학력 남편 아들 김무진 김어진


최명길은 1962년 11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만 57세입니다. 최명길 키는 162cm, 몸무게 50kg, 혈액형은 AB형이라고 하구요, 최명길 학력으로는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명길 가족으로는 남편 김한길과 아들 김어진, 김무진이 있습니다. 김어진은 1998년생이구요, 김무진은 2001년생이라고 하네요.


-최명길 데뷔, 김한길 최명길 결혼


최명길은 1981년 MBC 13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는데요, 



1992년부터 최명길은 최명길의 음악살롱 라디오를 진행했었습니다. 최명길이 남편 김한길과 만나게 된 것도 라디오를 통해 이루어졌다고 하는데요, 






당시 남편 김한길은 김한길 초대석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었고, 최명길이 초대손님으로 나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후 김한길과 최명길 두 사람은 1995년 3월 22일에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최명길은 1995년 6월 결혼과 함께 DJ도 그만두었답니다. 


이러한 최명길과 김한길은 결혼을 한지 24년차 부부이지만 지금도 여전히 서로를 바라보며 행복한 삶을 보내고 있답니다. 


-김한길 폐암 투병, 근황


김한길은 2017년 10월달에 우연히 폐암을 발견해 수술을 곧 바고 받았지만 이후 암세포가 전이되어 폐암 4기 라는 진단을 받고 투병생활을 진행하던 중 신약 효과로 상태가 호전되면서 어려운 시기를 지나 지금은 잘 지내고 있다며 근황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김한길이 이와 같이 폐암 판정을 받은 원인은 바로 흡연이라고 합니다. 김한길은 그간 담배를 한 네 다섯갑씩 보루로 사다 놓고 피웠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많이 호전되었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728x90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 > 연예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창석 이채은<연애의 맛2>  (0) 2019.11.26
안다미 나이 본명  (0) 2019.11.25
이윤지 임신 남편 딸  (0) 2019.11.25
이영애 <남편 나이 집>  (0) 2019.11.24
김혜윤 나이 키 성형  (0) 2019.11.22